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원순 서울시장이 국무회의서 총리-장관 총사퇴를 주장했다

ⓒ연합뉴스

박원순 서울시장은 22일 국무회의에 참석해 국무위원들을 향해 국민과 대통령 중 누구 편에 설지 결단하고, 황교안 국무총리를 포함해 국무위원들은 책임을 지고사퇴하라고 요구했다.

박 시장은 이날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가 끝난 뒤 서울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무위원 누구도 반성하는 사람이 없고 태도가 여전히 매우 실망스러워서 계속 앉아있기 어려울 정도로 분노감을 느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국무위원들을 향해 "지금이라도 촛불민심을 대통령에게 바르게 전달해 조기 퇴진하도록 해라.국민에 대한 책무감, 진정으로 대통령을 위한 그런 용기도 없느냐"고 질타했다고 전했다.

박 시장과 국무위원들 사이에 장시간 설전이 벌어진 것으로 전해졌다.

22일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왼쪽)이 참석해 있다

이기권 노동부 장관이 "국무위원들이 국정을 논의하는 자리에서 사퇴 논의하는 게 정당하냐"고 반박하자 박 시장은 "서울시장에게 의결권은 없어도 발언권이 있는 이유는 국민 입장을 대변하라는 뜻"이라고 답했다.

박 시장은 또 특검법과 관해서도 지적을 했다.

법제처장과 법무부 장관이 특검법안과 관련, 고발 주체인 야당이 특검 추천권을 가지면 정치적 편향성이 있을 수 있다는 지적을 하자 박 시장은 "이런 상황에 형식을 갖고 논박하는 것 자체가 본질을 파악하지 못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김현웅 법무장관을 향해 "대통령이 검찰수사 부정하고 있는데 어떻게 보고만 있나. 검찰 수사가 틀린 게 있냐. 앞으로 어떻게 국민에게 법치를 말할 수 있느냐"고 따졌고, 이에 대해 김 장관은 아무런 답을 안 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박원순 #국무회의 #총리 #정치 #박근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