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사모가 오늘 '박정희 탄신제'에서 벌인 '깽판의 현장'은 소름 끼칠 정도다(영상)

뉴스1

1인 미디어 '미디어몽구'에 따르면, '박정희 탄신제'에서 '박근혜 퇴진'이라 적힌 손팻말을 들고 시위 중이던 아이 엄마도 참석자들로부터 쌍욕을 듣고 울음을 터뜨렸다. 당시 상황은 약 23분경부터 플레이하면 볼 수 있다.

14일 오전 10시 ‘박정희 대통령 99회 탄신제’가 열린 경북 구미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 주변 박정희 전 대통령 동상 앞에서 한 사람이 절을 하고 있다.

'박정희 대통령 99회 탄신제'였던 오늘 경북 구미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 주변은 '깽판의 현장'이 되고 말았다.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로 대통령 퇴진 요구가 거센 지금, '박정희 탄신제'에서 최초로 '박근혜 퇴진'을 요구하는 시위가 열렸는데...

이 시위에 박사모 등이 '집단 폭행'으로 답한 것이다.

오늘(14일) 오전, '박근혜 퇴진' 피켓을 들고 1인 시위를 하던 시민이 박사모로부터 집단 폭행을 당했다는 소식이 알려졌는데 이게 끝이 아니었다.

* 사진 하단에 기사 이어집니다.

한겨레에 따르면, 차헌호(43)씨 등 5명의 구미 지역 해고 노동자가 '박근혜 퇴진'이라고 적힌 손팻말을 들었다가 탄신제 참석자 수십 명으로부터

“김정은이 시키더나”, “종북 빨갱이들”, “박근혜가 너거 친구가”, “너거 선생도 전교조냐”, “개 쓰레기들”, “너 몇 살이야”, “개노무 새끼들”

이라는 욕설을 듣고, 주먹으로 맞았다. 차씨는 오른쪽 손 피부가 벗겨지고, 오수일(44)씨도 입술이 터져 피를 흘렸다. 손팻말도 모두 부서지고 말았다.

이날 박 전 대통령 생가 주변 곳곳에서는 ‘박근혜 퇴진’을 요구하는 1인 침묵 시위가 열렸다. 구미에서 박 전 대통령 추모제(10월26일)와 탄신제(11월14일)를 할 때 이런 시위가 벌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박사모’, ‘박해모’ 등이 적힌 옷을 입은 사람들과 노인들은 1인 시위자에게도 욕설을 퍼붓고 때렸다.(한겨레 11월 14일)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박정희 탄신제 #박정희 #박근혜 퇴진 #사회 #구미 #박사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