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널드 트럼프가 '한국·일본 핵무장'을 말한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증거가 있는데도.

  • 허완
  • 입력 2016.11.14 09:35
  • 수정 2016.11.14 09:36
Republican presidential candidate Donald Trump speaks during a campaign rally, Friday, Oct. 14, 2016, in Charlotte, N.C. (AP Photo/ Evan Vucci)
Republican presidential candidate Donald Trump speaks during a campaign rally, Friday, Oct. 14, 2016, in Charlotte, N.C. (AP Photo/ Evan Vucci) ⓒASSOCIATED PRESS

도널드 트럼프가 선거운동 기간 동안 가장 논쟁적이었던 레토릭에서 계속 발을 빼고 있다.

트럼프 당선인은 13일 트위터에서 뉴욕타임스와 사소한 논쟁을 주고 받았다. 핵 확산에 대한 그의 과거 발언에 대한 보도가 엉터리라는 얘기였다.

뉴욕타임스는 도널드 트럼프가 "더 많은 국가들이 핵무기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얼마나 부정직한가. 나는 한 번도 그런 말을 한 적이 없다!

트럼프는 지난 3월 뉴욕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더 많은 국가들이 핵무기를 가지는 것을 반대하지 않는다고 말한 적이 있다.

"일본이 (핵무기를) 갖는 것은 그렇게 나쁜 일이 아니다. 만약 일본이 그런 핵 위협을 확보한다면, 그게 우리에게 왜 나쁜 일인지 모르겠다." 트럼프가 했던 말이다.

트럼프가 지난 3월 @SangerNYT(뉴욕타임스 데이빗 생어)와 핵에 대해 말한 녹취록이다. 그는 공정한 인터뷰를 해줘서 고맙다고 했었다.

트럼프는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 같은 나라들도 핵무기를 갖게 된다면 그 역시도 나쁜 일이 아닐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그는 CNN 인터뷰에서 "어쨌든 그런 일은 일어나게 되어있다"고 주장했다. "어쨌든 그런 일은 일어나게 되어있다. 시간의 문제다. 그들이 핵무기를 갖기 시작하거나, 우리가 완전히 핵무기를 없애거나. 그러나 이미 이미 (핵무기를) 보유한 너무 많은 나라들이, 중국, 파키스탄, 너무 많은 나라들이, 러시아, 너무 많은 나라들이 핵무기를 갖고있다."

* 이 글은 허핑턴포스트US의 Donald Trump Conveniently Forgets The Time He Said More Countries Should Have Nuke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국제 #도널드 트럼프 #핵무장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