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간 피해 생존자들이 자신의 경험을 한 장의 사진으로 표현했다(화보)

  • 박수진
  • 입력 2016.11.04 11:29
  • 수정 2016.12.18 08:46

엘리사 L. 이아나콘의 사진 시리즈 ‘The Spiral of Containment: Rape’s Aftermath’는 강간 범죄의 피해자들을 만나 그들의 경험을 듣고 이를 사진으로 표현한다. 사진마다에는 피해 생존자들의 발언이 덧붙여져 있다.

이아나콘은 허프포스트 영국판과의 인터뷰에서 사진을 본 사람들이 "강간 범죄는 그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많이 일어나고 있다는 걸 알게 되길 바란다"고 작품 의도를 소개했다. 또 "피해 이후 생존자들이 어떤 마음을 갖게 되는지도 알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들은 이 작업에 참여한 생존자들을 정신적으로 치유하기 위한 과정이기도 했다.

작가 본인을 포함해 총 25명의 생존자들을 사진으로 담을 계획이다. 이아나콘은 자신의 경험을 이렇게 소개한다.

"내게 그 일이 일어났을 때 내 인생이 완전히 끝나버린 느낌이었다. 토론토에서 영상회사를 막 차려 멕시코에서 첫 번째 장편 다큐멘터리를 찍고 있을 때였다. 나와 동료들 모두 당장이라도 세상을 접수할 수 있을 것 같던 때였다. 그러다 이 일이 벌어졌고 모든 것이 멈췄다. 나는 1년 동안이나 다시 카메라를 들지 못했다. 나를 찍은 사진은 그때의 느낌을 담을 것이다."

11월 런던에서 전시했다.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서 출판을 목표로 모금 중이다.

h/t huffpost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성범죄 #성폭력 #성폭행 #강간 #여성 #예술 #피해자 #생존자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