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가 함께 만든 변화

강과 바다를 오염시키는 마이크로비즈가 화장품법 개정을 통해 사용 금지 규제가 결정되어 2018년 8월까지 우리가 쓰는 화장품에서 마이크로비즈가 영영 사라지게 된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기쁜 것은, 이러한 법 개정이 환경을 생각하는 우리 모두의 목소리가 전해진 덕분이라는 것입니다. 제 스스로도 많이 놀랐고 앞으로 더 큰 변화를 만들 수 있겠다는 희망이 생깁니다. 이 자리를 빌려 저와 함께 환경을 생각하고, 환경 보호를 위해 힘써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 류준열
  • 입력 2016.10.04 05:50
  • 수정 2017.10.05 14:12

안녕하세요. 배우 류준열입니다. 지난 7월, 제가 미세플라스틱으로 인한 해양 오염과 관련된 편지를 드렸던 것, 기억하시나요? 제가 편지를 썼던 이유는 더 많은 분들이 심각한 환경 문제를 자각하고, 소소하게나마 우리 일상 속에서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이 시작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였습니다. 우리의 자연은 아무리 아프고 파괴되어도 스스로 목소리를 내지 못하니까요.

그러던 중 그린피스 서울사무소 관계자분들께 지난 29일, 아주 기쁜 소식을 들었습니다. 강과 바다를 오염시키는 마이크로비즈가 화장품법 개정을 통해 사용 금지 규제가 결정되어 2018년 8월까지 우리가 쓰는 화장품에서 마이크로비즈가 영영 사라지게 된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기쁜 것은, 이러한 법 개정이 환경을 생각하는 우리 모두의 목소리가 전해진 덕분이라는 것입니다. 제 스스로도 많이 놀랐고 앞으로 더 큰 변화를 만들 수 있겠다는 희망이 생깁니다. 이 자리를 빌려 저와 함께 환경을 생각하고, 환경 보호를 위해 힘써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 그린피스

앞으로도 계속 깨끗한 바다를 위해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만들도록 우리의 목소리를 함께 높여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우리 한 명 한 명의 목소리를 모아, 더 큰 나비 효과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생활 속 환경 보호를 함께 실천했으면 합니다. 환경과 동물 보호를 향한 제 목소리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는 모든 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배우 류준열 드림

류준열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ryusdb

관련 글 | 잘 가, 마이크로비즈! (그린피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류준열 #마이크로비즈 #미세플라스틱 #환경 #그린피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