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6년 최고의 천문학 사진들을 모두 모았다

인도네시아 루욱에서 3월 9일에 관찰된 개기식

중국의 유준은 3월 9일에 촬영한 개기식(皆旣蝕) 사진으로 '인사이트 올해의 천문학 사진작가 상'을 수상했다.

더 많은 사진은 아래에서...

어두운 달의 가장자리를 햇빛이 빛내는 '베일리의 목걸이'라는 현상은 이 사진에 아주 잘 포착됐다. 이 사진은 80개 국가에서 제출된 수 천개 아마추어 및 전문 작가들의 작품 중에서 1위를 차지했는데, 유준에게 주어진 상금은 $13,000(약 1,500만 원)였다.

영국 그리니치 왕실 천문대의 천문학 대표이자 이번 대회 심사위원 중의 하나인 마렉 쿠쿨라 박사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 작품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암흑같이 어두운 동그란 정체를 불든 반원 형태가 단계적으로 감싸고 있다. 이 이미지가 뭘 의미하는지 이해하는 순간, 놀라움은 더 커진다. 개기식의 진화를 한 이미지에 담은 고도의 능력이 요구된 작품이다."

올해로 8년째를 맞는 이 대회는 BBC Sky at Night 잡지와 투자업체 인사이트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행사다.

개기식 사진 외에도 여러 색채를 합성한 별 시리우스 이미지와 일반인이 접하기 어려운 울퉁불퉁한 달 사진까지 참으로 다양하다.

이 사진들은 9월 17일부터 내년 6월 28일까지 천문학 천문대에서 관람할 수 있다. 아래는 일부 수상작들이다.

 

허핑턴포스트US의 기사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IT·과학 #우주 #과학 #행성 #사진 #은하계 #달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