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美 정부기구가 '갤럭시노트7'에 대해 내린 권고

ⓒ연합뉴스

미국 정부기구가 발화사고를 우려하며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노트7' 사용 중단을 권고했다.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는 9일(현지시간) 성명을 내 리튬이온 배터리가 과열돼 폭발하면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며 "갤럭시노트7을 가진 모든 소비자는 휴대전화 전원을 끄고, 사용하거나 충전하지 말아 달라"고 밝혔다.

이 같은 권고는 해당 제품을 소유한 모든 소비자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CPSC는 특정 갤럭시노트7 기기에 포함된 리튬이온 배터리가 휴대전화 충전 또는 정상 사용 중에 화재를 일으켰다는 보도를 토대로 경고를 내렸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갤럭시노트7의 공식 리콜까지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CPSC는 "가능한 한 빨리 공식 리콜을 발표하기 위해 삼성전자와 협력 중"이라며 "삼성전자 또는 통신사들의 교환 프로그램이 수용할만한 조치인지 아닌지를 결정하기 위해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고 밝혔다.

공식 리콜이 이뤄지면 해당 제품이 매장에서 수거되고 중고매매도 금지되는 등 유통에 상당한 제한이 가해질 수도 있다.

CPSC는 소비자들에게 스마트폰 리튬이온 배터리 관련 제품 안전사고를 홈페이지(www.saferproducts.gov)로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관은 소비자 보호를 위해 설립된 연방 정부기구다.

위험한 소비재 사용을 금지하고 제품 안전 규격을 마련할 뿐 아니라 시중에서 파는 제품에 대해 리콜 명령을 내리고 있다.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이 2일 서울 태평로 삼성본관에서 열린 갤럭시노트7 관련 긴급브리핑에서 발표문을 읽고 있다.

삼성전자 미주법인 삼성일렉트로닉스아메리카(SEA)도 이날 성명을 통해 갤럭시노트7 사용자들에게 휴대전화 전원을 끄고 즉시 다른 기기로 교환하라고 요청했다.

삼성 미주법인은 "CPSC가 (리콜 관련) 절차를 완료할 때까지 새로운 갤럭시노트7 기기는 사용할 수 없다"며 "갤럭시노트7 사용자들은 다른 휴대전화 기종으로 바꿀 수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의 일부 배터리 결함을 확인한 후 한국과 미국을 비롯한 10개국에서 제품 판매를 중단하고, 이미 공급한 250만대 전량을 신제품으로 자발적으로 교환해주고 있다.

%MTSlideshow-PHOTO--E-4677090%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국제 #삼성전자 #삼성 #갤럭시노트7 #폭발 #리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