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썸 끝, 연애 시작!'이라는 12가지 증거

2. 다른 사람의 결혼식에 파트너로 참석했다 그의 지인 결혼식에 여자 친구로서 참석한 적이 있다면 그가 당신을 꽤나 진지한 사이로 생각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얼마나 진지하냐 하면 앞으로 몇 개월 혹은 1년 내에 결혼까지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할 정도?

우리 진짜 사귀는 걸까? 썸은 지나가고 당신과 그가 진짜 연인이 됐다는 증거.

1. 최근 몇 주 사이 그의 친구나 가족들을 만난 적이 있다

그 동안 둘 사이의 관계에 대해 진지한 대화를 나누기 싫어했던 그가 어느 순간부터 당신을 친구들과의 술자리에 초대하거나 가족과의 저녁 식사에 초대하기 시작했다면 그건 그가 '내 소중한 사람'을 측근에게 소개하고 싶어서다. 진지한 관계로 나아가는 1단계가 시작된 것.

2. 다른 사람의 결혼식에 파트너로 참석했다

그의 지인 결혼식에 여자 친구로서 참석한 적이 있다면 그가 당신을 꽤나 진지한 사이로 생각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얼마나 진지하냐 하면 앞으로 몇 개월 혹은 1년 내에 결혼까지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할 정도?

3. 1주년 기념일을 함께 보냈다

1주년 기념일을 우습게 보지 마시라. 당신의 연애가 얼마나 진지한지 혹은 가벼운 지와는 상관없이 1년 이라는 시간 동안 감정을 이어왔다는 건 앞으로도 많은 가능성이 있음을 전제하니 말이다. 가벼운 만남이었다면 앞으로 점차 진지하게, 진지한 만남이었다면 더욱 진지하게 진행될 가능성이 크다.

4. 미래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눈 적이 있다

그가 당신에게 전세 계약이 끝나면 어떻게 할 것인지를 물었다거나, 또는 승진을 해서 지방 근무를 하게 된다면 어떻게 할 것인지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다면 그건 그의 삶이 아니라 당신의 미래 또한 함께 생각하고 있다는 뜻이다.

5. 서로의 SNS에 얼굴을 자주 비췄다

만약 그의 SNS에 당신의 얼굴이 사진으로나마 자주 비춰졌고, 심지어 그가 자신의 SNS에 당신에 대한 언급을 했다면 그건 그가 당신과의 관계에 대해 다른 사람에게 드러내는 것이 스스럼 없음을 의미한다.

6. 그와 함께 할 때 편안함을 느낀다

그와 함께 있을 때 혼자 집에 있을 때처럼 행동해도 불편하지 않다면 그와 신뢰를 바탕으로 한 사이가 됐다고 봐도 무방하다. 다시 말해, 더 이상 그의 마음을 얻기 위해 바둥거리지 않아도 된다는 얘기다. 당신은 이미 그의 마음을 가졌으니 말이다.

7. 이제 그와 밀당을 하지 않는다

그에게서 언제쯤 답장이 올까 하며 마음 졸이던 시절이 지나고 더 이상 섹스에 대해 부끄러워하지 않는 시점이 오면 이제 그와의 다음 단계에 대해 생각해볼 때다. '내가 이렇게 얘기하면 그가 화를 낼까?' 하며 혼자 고민하거나, 그의 반응 하나 하나를 확대 해석하기 보다는 합리적으로 생각하고 웬만한 일은 대화를 통해 해결하라는 것이다. 이제 밀당은 끝났다.

8. 그의 집에 여분의 옷을 놔뒀다

그의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이가 됐다면 여차 싶을 때 갈아입을 수 있는 옷 한 벌이나 간단한 세면도구 정도는 그 곳에 놓아뒀을 것이다. 그리고 이 모든 것에 그가 동의했다면 당신과 그의 관계가 진지해졌으며 그와 한 단계 더 발전 했다는 뜻이다.

9. 내 친구, 네 친구의 경계가 사라졌다

그와 어느 정도 만났다면 이미 친구들끼리 만나는 자리도 여러 번 가졌을 것이다. 그러다 보면 그 무리 안에서 커플이 생기거나 서로의 친구들끼리 만나 노는 횟수도 늘었을 거다. 공통으로 아는 친구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둘의 관계 또한 더욱 깊어졌을 테고 말이다.

10. SNS에서 다른 이성의 존재가 사라졌다

그의 SNS상에서 다른 여자들의 사진이 사라지기 시작했거나 혹은 당신 역시 SNS에서 전남친의 사진을 지웠다면, 당신과 그의 관계는 더 이상 썸이라고 말할 수 없다. 이젠 상태메시지를 '싱글'에서 '연애중'으로 바꿀 때가 됐다는 거다.

11. 대판 싸운 후 새로운 국면을 맞았다

그와 사귄 후 처음으로 크게 싸웠다고? 너무 걱정하지 말도록. '비 온 뒤 땅이 더 굳는다'는 말이있듯이 싸워봐야 사랑이 더욱 깊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러니 싸운 뒤 너무 멀리 가지 말고 그 곳에 서 있도록. 그가 돌아온다는 건 당신과 진지하게 만나보고 싶다는 뜻일 가능성이 크니 말이다.

[관련기사]

- 썸타는 관계라면 이렇게 문자를 보내볼 것!

- 썸에서 연인이 되는 방법

- SNS라고 쓰고 썸앤쌈이라 읽는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연애 #라이프스타일 #코스모폴리탄 #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