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드래곤이 인스타그램에 공개한 사진 한 장으로 아시아 식문화의 공통점이 발견됐다

세계 각국의 음식에는 차이점이 분명 존재한다. 가까운 지역이라고 모두 같은 음식만 먹는 것이 결코 아니라는 것은 한국과 중국, 일본, 베트남의 식문화에서 알 수 있다. 똑같이 쌀을 주식으로 하더라도 분명 식사 문화가 다르기 때문이다.

의도적인 것은 아니었겠지만, 지드래곤 덕분에 아시아 각국에서 모두 찾아볼 수 있는 공통적인 식문화가 발견됐다. 발단은 지드래곤이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던 이 사진이었다.

G-DRAGON(@xxxibgdrgn)님이 게시한 사진님,

뽀얀 국물에 하얀 면, 그리고 큼지막한 고깃덩어리가 올라가 있는 국수 사진이다. 주위에는 파로 보이는 고명이 얹혀 있다. 아래는 이 게시물의 댓글이다.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가 혼재돼 있다. 인스티즈의 유저 악몽에서깨어나는 이 댓글들에 대해 설명하며 간단하게 정리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글로 이동합니다.

의도치 않게 지드래곤의 사진 한 장으로 한국, 중국, 일본, 베트남 음식의 공통점이 발견된 것이다. 바로 고기를 얹은 국수를 즐겨 먹는다는 것!

한편 지드래곤이 이 사진과 함께 올린 사진들은 모두 제주도에서 촬영한 것이므로 이 음식은 제주도 고기국수일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팬들이 스스로 각국 식문화의 공통점을 발굴하게 만들다니, 역시 세계적인 사랑을 받는 스타는 달랐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미디 #음식 #문화 #지드래곤 #지디 #국수 #고기국수 #쌀국수 #아시아 #아시아 푸드 #음식 문화 #식문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