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번 추석, 이 휴게소에 '피규어 덕후'들이 몰려올지도 모르는 이유 (사진, 영상)

추석이 다가오고 있다. 명절 때마다 '민족 대이동'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교통량이 증가하는데, 차를 타고 느릿느릿 도로를 달릴 때 가장 반가운 건 휴게소일 것이다. 알감자나 구운 옥수수 등 휴게소에서 먹을 때 유독 맛있는 음식들도 있고, 긴 운전에 지친 이들이 쉬어갈 수도 있다.

그리고, 화장실에서 '덕심'을 자극받을 수도 있다! 경상북도 문경에 위치한 문경휴게소(창원방향)의 화장실에서라면 가능하다.

한국도로공사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영상 한 편을 공개했다. 영상은 문경휴게소의 화장실에서 다양한 피규어와 팝아트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었다.

이에 따르면 남자 화장실 한 켠에는 피규어 전시장이 마련돼 드래곤볼부터 아이언맨까지, 장르를 불문한 다양한 작품의 피규어를 볼 수 있다.

여자 화장실 한 켠에는 앤디 워홀, 리히텐슈타인 등 팝아트 작품과 설명이 전시돼 있다. 한국도로공사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보다 상세한 사진을 공개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고속도로 휴게소 화장실은 각각의 개성을 살려 특색있게 변화하고 있다. 올 추석에 방문하게 될 휴게소에는 어떤 개성이 있는지 찾아보는 것도 좋겠다. 여기를 클릭하면 전국에 분포된 휴게소별 특징을 확인할 수 있다.

h/t 한국도로공사 공식블로그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