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계적인 모델들의 진짜 수입은 이 정도다

우린 '라이크'와 '팔로워'의 숫자가 큰 밑천이 되는 시대에 살고 있다. 포브스 잡지가 이번에 발표한 2016년 '최고 수입 기록 모델들'을 보면 이런 관찰이 사실이라는 게 증명된다.

당연하지만 지젤 번천이 3천5십만 달러(약 330억 원)로 1위 자리를 지켰다. 포브스에 의하면 그녀는 "2002년 이후 현재까지 가장 높은 수입을 유지하고 있는 모델"이다.

2016 리우 올림픽 개막식을 장식한 지젤 번천

그런데 소셜미디어 스타들이 그녀를 맹추격하고 있다.

켄달 제너와 칼리 클로스가 공동 3위로 각각 1천만 달러를 벌었는데, 제너의 "2016년 수입은 150%나 증가한 금액"이라고 포브스는 지적했다.

그 이유는 거대한 소셜미디어 영향력이다. 제너 같이 인스타그램 팔로워만 6,480만이 넘는 모델이나 9백만 달러를 이번에 번 2,200만 팔로워를 자랑하는 지지 하디드 같은 모델은 자기의 소셜미디어 영향력을 캠페인 광고와 제품 홍보대사 또 디자인 콜라보 같은 돈벌이로 연결했다. 이들에 비해 번천의 팔로워는 980만밖에 안 된다.

켄달 제너와 지지 하디드

맙소사! '라이크' 11개만 되도 보통 사람은 신나 하는데 말이다.

더 궁금하다면 850만 달러를 번 7위 카라 델레바인과 이번 목록에 새로 추가된 400만 달러를 번 17위 자스민 툭스, 그리고 500만 달러를 번 13위의 케이트 모스 등 모든 모델의 순위가 있는 포브스를 들러보기 바란다.

 

허핑턴포스트US의 'Here’s How Much Money The World’s Top Models Really Make'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패션 #모델 #수입 #경제 #켄달 제너 #지지 하디드 #지젤 번천 #급여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