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GD, 생일 기념 8180만원 기부.."난민들 도와주세요"

지드래곤이 자신의 생일을 맞아 내전 및 폭력으로 고통 받고 있는 전 세계 난민들을 돕기 위해 나섰다.

매해 자신의 생일날 특별한 기부를 실천해 온 지드래곤은 지난 18일, 수 년간 계속된 내전과 폭력으로 고향을 떠나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세계 난민들에게 보탬이 되고 싶다며 8180만 원을 유엔난민기구 (UNHCR) 한국대표부에 전달했다.

지드래곤은 ”최근 세계 곳곳에서 끊이지 않고 있는 내전 및 폭력사태로 난민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여러 매체를 통해 접하면서 기부를 결심하게 되었다”면서, 자신의 기부가 “보다 많은 사람들의 난민에 대한 관심과 후원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애아동, 환아 등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기부를 활발히 하며 팬들의 가치기부 동참을 독려하여 온 지드래곤은 최근 세계 난민위기가 심각하다는 국내외 보도들을 접하면서 관심을 가져왔다.

이에 올해 생일에는 UN을 통해 난민을 돕고 싶어 하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조언을 통해 전세계 난민보호활동을 펼치는 UN 산하기구인 유엔난민기구 (UNHCR)에 후원이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금은 2011년 발생한 내전으로 심각한 위기를 겪고 있는 시리아 난민들을 포함한 전세계 난민들을 돕는데 쓰이게 될 예정이다.

한편, 지드래곤은 오는 20일 상임 월드컵경기장에서 빅뱅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BIGBANG10 THE CONCERT : 0.TO.10’을 통해 팬들과 만남을 갖는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연예 #엔터테인먼트 #굿 뉴스 #빅뱅 #지드래곤 #지디 #기부 #난민 #시리아 #유엔 난민 #유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