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So Lonely'는 지난 7월 유튜브서 가장 많이 조회된 K팝 뮤직비디오 1위를 기록하며, 10년차 가수 원더걸스의 인기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눈에 띄는 순위 중 하나는 전 세계 차트와 미국 차트에서 각각 6위와 10위에 오른 언니쓰의 'Shut Up'이다. KBS 2TV '언니들의 슬램덩크'에서 민효린의 꿈을 이뤄주기 위해 계획된 프로젝트 그룹 '언니쓰'는 한동안 주요 음원차트 1위를 휩쓰는 등 엄청난 기록을 세운 바 있다.
한편, 비스트가 멤버 재정비 후 발매한 첫 앨범의 타이틀곡 '리본'은 전 세계와 미국 내 유튜브 K팝 뮤직비디오 차트 모두 10위 내에 진입하며 8년 차 그룹의 저력을 발휘했다.
아래는 유튜브가 허프포스트코리아에 제공한 2016년 7월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조회된 K-Pop 뮤직비디오의 글로벌/미국 차트다.
전세계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비 순위
9. 헤이즈 - And July (Feat. DEAN, DJ Friz)
미국 내 가장 많이 본 K-pop 뮤비 순위
7. 헤이즈 - And July (Feat. DEAN, DJ Friz)
*관련기사
- 엑소, 6월 유튜브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비 기록하다(동영상)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로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