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당신에게 영감을 줄 리우 올림픽 선수 11명의 숨겨진 이야기

2016년 8월 5일, 리우 데 자네이루 2016년 하계 올림픽 개막식 장에서 약 200개국의 국기가 펄럭일 것이다. 운동 선수 수천 명이 걸어나와 관중들에게 손을 흔들며, 스톱워치가 돌아가고 호루라기 소리가 나기 전에 잠시 자신들이 이제까지 걸어온 여정, 이제까지 성취한 것들에 대해 생각해 볼 시간을 가질 것이다.

이들은 노력과 굳센 의지를 대표하는 사람들이다. 이들은 오랜 세월을 바치고 셀 수도 없는 눈물을 흘려 실력을 갈고 닦은 사람들이고, 지금은 8월의 리우에 자신의 나라 국가가 울려퍼질 수 있도록 도전하는 사람들이다. 올림픽 전체에 대한 관점이 어떻든 간에 이 선수들, 그리고 이들이 리우에 오기까지 개인적으로 밟았던 길은 축하할 만하다.

물론 2016년 리우 올림픽은 좀 특이하다. 전세계는 온갖 위험 요소를 떠안고 있는 브라질을 불안하게 지켜보고 있다. 지카 바이러스, 리우 폭력 사건 증가와 수질 오염, 브라질의 정치와 경제 불안정 등이다.

이러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으나, 올림픽이 왜 특별한지 우리는 기억해야 한다. 점수판 뒤의 이야기, 유니폼 뒤의 여정들이다. 올림픽과 장애인 올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들 중 당신에게 진정 영감을 줄 11명의 선수를 소개한다.

 

허핑턴포스트US의 'These 11 Olympic And Paralympic Hopefuls Are Legitimately Inspiring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올림픽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운동선수 #메달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