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연수 사건'에 대해 유저들의 의견이 분분하다 (트윗반응)

지난 7월 31일, 배우 하연수가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을 찾은 유저들을 경솔한 태도로 대했다는 논란에 자필 사과문을 공개했다(하단 관련기사 참조).

하연수(@hayeonsoo_)님이 게시한 사진님,

이 논란은 지난 7월 15일 한 유저가 하연수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에 댓글을 남기면서 시작됐다. 유저는 "실례지만 사진 가운데 작품이 뭔지 알고 싶다"고 물었고, 하연수는 "제가 sigismund righini 태그를 해 놓았는데... 방법은 당연히 도록을 구매하시거나 구글링인데... 구글링하실 용의가 없어보이셔서 답변 드립니다"라고 말한 뒤 작품에 대해 설명했다.

이에 지난 6월 하연수가 한 유저에게 남긴 댓글도 덩달아 도마에 올랐다. 하연수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아시아 하프 페스티벌 2016 라이징스타 콘서트'에 대한 글과 사진을 올리자, 한 유저가 "대중화를 하기에는 가격의 압박이 있다"는 댓글을 남겼다. 이에 하연수가 남긴 답변은 아래와 같다.

이에 일부 유저들은 "팬들의 순수한 질문에 대한 답변치고는 너무 날이 서 있다", "팬들을 가르치려고 든다"는 반응을 보였고, 한 유저는 하연수가 하프에 대해 설명한 글이 잘못됐다고 지적했다. 그 아래에는 다른 유저들은 "잘 모르시면 센스있게 검색을 해 보신 후 댓글을 써 주시는 게"라는 말로 시작하는 조롱을 이어갔다. 이는 하연수의 '인성 논란'으로까지 이어졌다.

그렇다면 하연수는 어떻게 답했어야 비난을 피할 수 있었을까? '오늘의 유머'의 한 유저가 제안한 '모범 답안'은 이렇다.

["아니에용~ 하프도 비교적 저렴한 것들 많이 있어요. 켈틱하프라고 불리는 종류가 입문하시기에 적당해요! 전공자 분들이 쓰시는 그랜드 하프는 말씀하신대로 가격이 수 천 만원대라 ;ㅅ;" 이렇게만 했어도...]

[말씀하신대로! 이 말 참 좋은 것 같아요]

[말투도 둥글고 사실 전달도 되고 귀여운 이미지까지 덤!]

하연수의 말투가 "날이 서 있다"거나 "가르치려고 든다"는 것은 팬들의 입장에서 기분이 나쁠 수도 있는 일이다. 그러나 하연수가 댓글로 사실전달만이 아니라 굳이 "아니에용~"과 같이 "애교 섞인" 단어를 사용하고, '귀여운 이미지까지 덤'으로 얻어야 할 이유는 무엇인가?

하연수의 사과문에 소셜 미디어에서는 "사과문까지 쓸 일이냐"는 반응이 이어졌다. 특히 이는 하연수가 '젊은 여성'이기 때문에 일어난 일이라는 의견이 대다수였다.

한편 배우 김의성도 트위터를 통해 '하연수 사건'에 대한 일침을 가했다.

* 관련기사

- 하연수, 인스타그램 댓글 논란으로 사과하다(전문)

- '부산행'의 악역 배우 김의성의 매력은 마동석을 능가한다 (사진)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여성 #페미니즘 #하연수 #여배우 #하연수 사건 #댓글 #인스타그램 #하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