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스타그램에 '#여고생'을 검색하면 예상치 못한 사진이 뜬다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를 달고 게시물을 올릴 경우, 같은 해시태그를 검색하는 사람들에게 쉽게 검색될 수 있다. 사실 이 해시태그가 꼭 연관된 것에만 올라오지는 않는다. '멍스타그램'을 검색한다고 해서 항상 개 사진만 올라오는 것은 아니듯이 말이다.

해시태그와 관련 검색 내용 사이에 괴리가 큰 단어를 꼽자면 '여고생'이나 '여중생' 등이 있었을 것이다. 인스타그램에 #여고생, 또는 #여중생 을 검색할 경우 다음과 같은 연관 검색 해시태그가 뜨는 것을 볼 수 있다.

실제 이 해시태그를 검색할 경우 위 사진에 나온 연관 검색 해시태그가 담긴 내용이 주로 떴다. 교복을 입은 학생이 속옷을 보여준다거나 하는 사진들이 말이다.

이에 진짜 여자 고등학생, 여자 중학생 유저들이 분노한 것일까? 아래는 최근 1일 내의 게시물을 대상으로 인스타그램에 '#여고생'과 '#여중생'을 검색했을 때 나오는 사진들이다.

학생들과는 전혀 상관 없는 게시물들이 등장해, 혹시나 나쁜 마음을 먹고 이 해시태그를 검색한 사람이 있다면 충분히 경각심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는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으며, 여전히 이 해시태그를 검색했을 때 음란물이 나오는 다른 소셜 미디어에도 곧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인스타그램은 두 가지 방식으로 해시태그를 금지하고 있는데, 첫 번째는 해시태그를 검색했을 때 특정 이미지들을 보여주지 않는 것이고, 두 번째는 아예 아무것도 보여주지 않는 방법이다. 허프포스트는 과거 인스타그램에서 검색이 안 되는 해시태그에 대해 소개한 바 있다(하단 관련기사 참조).

* 관련기사

- 인스타그램에 검색하면 안 되는 해시태그들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여성 #과학 #아이티 #기술 #테크 #인스타그램 #어플리케이션 #인스타 #소셜미디어 #여고생 #해시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