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블리자드의 '오버워치' 설문 피드백은 '1등 게임'다웠다

요즘 세계적으로 가장 핫한 게임을 꼽자면 단연 블리자드의 오버워치일 것이다. PC방 게임 전문 리서치 서비스인 게임트릭스가 28일 공개한 게임사용량 순위에서 오버워치는 32.69%의 점유율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역시 세계를 휩쓰는 게임답게, 오버워치는 각국 유저들의 반응에 대한 피드백도 훌륭했다. 28일 오버워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현지화 설문 조사 결과를 발표한 뒤 트위터 등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이 소식을 전했다.

이 공지에서 블리자드 현지화 팀은 5,293개의 의견을 바탕으로 수정된 내용들과 곧 수정될 사항에 대해 전달했다. 대부분의 개선 사항들에 블리자드 측은 "유저들로부터 더 좋은 제안을 받아 수정했다. 감사한다"는 인사를 붙였다.

이 중 "불쾌감을 느끼신 분들께 사과드린다"는 문구가 포함된 공지가 있었다.

게임을 이용하는 일부 유저들은 "Ice Blocked(얼음 방벽)"와 "Did That Sting(아팠어)?"이 어떻게 "빙벽녀", "여자가 독을 품으면"이라는 문장으로 해석될 수 있느냐는 비판을 내 놓은 바 있다.

여기에는 이런 식으로 '남성'을 강조한 업적명은 없는데 왜 굳이 여성을 강조해야 하는 것이며, 전혀 다른 내용을 담고 있는데 성별을 넣어서 오역해야 하냐는 비판도 포함됐다.

블리자드 측은 즉시 이를 받아들여 수정했다. '성별을 강조한다'는 이유로 비판을 받았던 다른 게임들이 내 놓았던 반응과는 꽤 다른 피드백이다.

* 관련기사

- 이 게임이 여성 성상품화 비판에 내놓은 대응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로 이동합니다.

- ‘서든어택2', 선정성 논란 캐릭터 삭제한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로 이동합니다.

유저들은 블리자드 측의 빠른 대응에 반가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어쨌든 그래서, 모두를 하나무라로 떠나게 만드는 게임은 피드백도 '1등 게임'다웠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기술 #과학 #여성 #테크 #페미니즘 #여성 혐오 #오버워치 #블리자드 #게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