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 트레이너가 집을 떠나지 않고도 '포켓몬 고' 최고 레벨에 오를 수 있었던 이유

  • 김태우
  • 입력 2016.07.29 07:57
  • 수정 2016.07.29 07:58

한 포켓몬 고 유저가 게임 내 최고 레벨인 40에 등극했다며 주장하고 있다.

레딧 유저 '_problemz'는 '방금 세계 최초로 레벨 40에 올랐어!'라는 글과 함께 포켓몬 고의 스크린샷을 올렸다.

인버스에 의하면 이 트레이너가 최고 레벨에 달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한 시간에 경험치를 28만씩 얻는 '봇'덕분이었다. 이 유저의 주장에 따르면 스크립트 봇은 시간당 무려 5천5백 개의 포켓스탑을 들리도록 해 그는 집을 한 발자국도 떠나지 않고 레벨 40에 오를 수 있었다. '_problemz'가 이 도전을 시작한 이유는 최고 레벨에 오르려면 경험치가 얼마나 필요한지 궁금해서였다고 밝혔다. 그가 최고 레벨까지 필요했던 경험치는 총 2천만이었다고 전했다.

이 유저는 최고 레벨을 달성한 이후 게임에 대한 흥미가 모두 사라졌다며, 더 버지에 따르면 그는 개발사인 나이앤틱에 본인 계정을 삭제해달라고 부탁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_problemz'가 이 엄청난 도전에 성공했다는 증거는 본인이 제공한 스크린샷 뿐이어서 이 주장이 확실한 것인지는 확인할 수 없다.

h/t Inverse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국제 #라이프스타일 #과학 #포켓몬 고 #포켓몬 #고켓몬 #봇 #레딧 #레벨 #게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