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셸 오바마와 아줌마 부대의 힘

  • Terryn Hall
  • 입력 2016.07.27 09:23
  • 수정 2017.07.27 14:12
ⓒASSOCIATED PRESS

오, 미셸.

미셸은 늘 우리를 단합하게 만드는 법을 안다. 완벽하면서도 차분한 메이크업으로 전국을 놀라게 한다. 현대적이지만 영부인답게 차분한 패션을 선보인다. 머리와 눈썹은 또 어떻고.

하지만 그건 2016년 민주당 전당 대회에서 미셸 오바마가 한 연설이 너무나 감동적인 이유는 아니었다. 관중들 속의 흑인 여성들, 그러니까 '아줌마들'에게서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 건 당신의 외모만은 아니었다.

미셸은 미국에서 우리 유색 인종들이 얼마나 큰 진전을 이루었으며 아직 갈 길이 얼마나 먼지를 일깨워주었기 때문이었다. 관객석의 아줌마들은 그들이 미국의 관심을 받지 못하며 매일 하는 일, 그들이 주는 사랑, 그들이 제공하는 지식이 미셸을 통해 그들에게 돌아오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우리는 미셸이 우리를 보고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우리가 힐러리 클린턴을 지지하지 않으면 어떤 위험이 닥칠 것인지를 알기 때문에 여러 여성들, 흑인 여성들은 미셸의 말을 들으며 눈물을 흘렸다.

진실을 지키고 선 똑똑하고 용감한, 쓸데없는 사과는 하지 않는 흑인 여성이 후보가 가질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지원이라는 것을 미셸은 보여주었다. 미셸이 무대에 섰을 때 버니 샌더스의 광적인 남성 지지자들이 무례한 행동을 하지 않은 데는 이유가 있다. 미셸을 사랑하는 아줌마들, 엄마들의 정신이 그들을 저지한 것이다.

흑인 여성이 비밀 재료라는 걸 미셸은 보여주었다.

자신의 빛을 세상과 공유해준 미셸 오바마에게 감사한다. 정말 그리울 것이다.

허핑턴포스트US의 Michelle Obama And The Auntie Contingent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미셸 오바마 #퍼스트레이디 #미국 정치 #미국 #미국 민주당 #미국 대선 #국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