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켓몬 고'에서 이브이를 원하는 포켓몬으로 진화시키는 방법

  • 김현유
  • 입력 2016.07.18 12:07
  • 수정 2016.07.18 12:08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에서 귀여운 외모로 사랑받았던 포켓몬인 '이브이'는 세 가지 포켓몬 중 한 가지로 진화할 수 있다.

포켓몬들은 '진화의 돌'을 이용하면 진화하게 되는데, 보통 하나의 포켓몬은 하나의 돌을 이용해 한 가지 모습으로밖에 진화하지 못한다. 그러나 이브이는 '물의 돌'을 이용하면 물의 힘을 가진 포켓몬인 샤미드로, '천둥의 돌'을 이용하면 전기의 힘을 가진 포켓몬인 쥬피썬더 그리고 '불꽃의 돌'을 이용하면 불의 힘을 가진 포켓몬인 부스터로 진화할 수 있다.

각각 왼쪽부터 부스터, 샤미드, 쥬피썬더.

원래 닌텐도 게임 기기로 할 수 있었던 포켓몬 게임에서 이브이는 유저가 가지고 있는 돌에 따라 다른 모습으로 진화할 수 있었다. 그러나 '포켓몬 고'에서는 이를 정할 수가 없었다. 이브이는 셋 중 한 가지 모습으로 임의로 진화하는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이를 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다!

버즈피드레딧의 유저 'smithnigel'가 밝혀낸 이 방법을 소개했다. 방법은 매우 간단했다. 미국판 애니메이션 속에서 각각 샤미드, 쥬피썬더, 부스터를 관리하는 트레이너의 이름은 'Rainer', 'Sparky' 그리고 'Pyro'인데, 진화시키고 싶은 방향으로 이브이에게 이름을 붙여주면 되는 것이다.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자.

이브이에게 'Rainer'라는 이름을 붙여주자 샤미드로 진화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마찬가지로 'Sparky'라는 이름을 지어주면 쥬피썬더로, 'Pyro'라는 이름을 붙여주면 부스터로 진화할 수 있다.

물론 이 방법은 100% 완벽한 방법은 아니다. 그렇지만 속초에서 '포켓몬 고'를 할 예정이라면, 그리고 이브이를 원하는 포켓몬으로 진화시키고 싶다면 참고해볼 만한 방법이다. 이브이는 진화하지 않은 모습이 가장 귀엽지만 말이다.

h/t 버즈피드

* 관련기사

- '포켓몬 고' 유저가 예상치 못한 장소에서 출몰한 포켓몬들 (사진)

- 미국은 지금 닌텐도 '포켓몬 고' 게임 때문에 온통 난리다

- 포켓몬 고가 미국의 거리 풍경을 완전히 바꿔놓은 이유(영상)

- 모두가 '고켓몬'이 되는 속초로 몰려가는 이유

- '포켓몬고'를 하러 오는 사람들에게 속초 시장이 당부의 말을 보내다(영상)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과학 #기술 #테크 #아이티 #스마트폰 #포켓몬 고 #게임 #이브이 #진화 #포켓몬 진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