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마도, 이것은 아이폰7의 외관을 담은 첫 영상일 것이다 (영상)

아주 짧게나마 곧 출시될 아이폰7의 외관을 볼 수 있게 됐다.

유튜브 채널 9to5Mac이 목요일에 공개한 이 영상은 아주 짧은 순간, 올 가을 출시될 아이폰7의 외관을 보여준다. 이 새로운 모델은 보기 흉한 뒷면의 안테나 라인을 없앴고, 이어폰 잭도 원래 있던 하단에서 확인할 수 없다.

사실, 이렇게 누설된 영상이 진짜일 것이라고 단언할 수는 없다(애플은 절대 루머에 대해 코멘트를 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과거의 경험들과 비교했을 때, 틀린 경우는 많지 않았다.

만약 이 영상이 진짜라면, 올 가을 새로운 아이폰으로 갈아타기 전에 고민을 조금 해 봐야 한다. 이어폰은 어떻게 해야 할까? 만약 정말로 아이폰7에 이어폰 잭이 없다면 3가지 경우의 수를 따져봐야 한다. USB 케이블에 꽂는 이어폰이거나,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무선 이어폰이거나, 또는 레노버에서 공개한 정말 이상한 어답터이거나. 레노버는 목요일 USB 포트에 꽂는 이어폰 잭을 공개한 바 있다. USB를 연결한 뒤 이어폰을 꽂을 수 있는 것이다(사실, 그럴 거면 이어폰 잭을 따로 만드는 게 낫다).

결국, 가장 중요한 건 편리함이다. 애플이 이 사실을 명심하고 있길 바란다.

h/t Business Insider

허핑턴포스트US의 This Might Be The First Video Of The iPhone 7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기술 #과학 #테크 #스마트폰 #애플 #아이폰 #아이폰7 #맥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