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켓몬 고' 서해 최북단 백령도서도 된다 '인증샷'

The augmented reality mobile game
The augmented reality mobile game ⓒSam Mircovich / Reuters

국내에 출시되지 않은 증강현실(AR)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Go)'가 큰 인기를 끄는 가운데 강원도 속초에 이어 서해 최북단 백령도에서도 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인증샷(인증사진)'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라왔다.

한 백령도 관광객은 14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백령도, 포켓몬 고 잘됨'이라는 글과 함께 게임 중인 휴대전화 캡처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는 이 관광객이 실내 2곳에서 전날 오후 11시께 포켓몬 고 애플리케이션을 작동해 게임 캐릭터가 등장한 장면이 담겼다.

포켓몬 고는 스마트폰으로 현실의 특정 장소를 비추면 화면에 포켓몬 캐릭터가 나타나고, 이를 이용자가 포획하는 게임이다. 가상 현실과 위치 정보 시스템 등을 결합한 증강현실(AR) 기술로 만들었다.

구글 지도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포켓몬 고는 우리나라 대부분 지역에서 이용이 제한돼 있다. 포켓몬 고의 서비스 지역에서 한국이 빠진 것은 구글 지도 서비스를 둘러싼 국내 규제가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속초는 전국 어디서든 버스를 타고 쉽게 갈 수 있지만 북한과 맞닿은 서해 최북단 백령도는 하루 2차례만 운항하는 여객선으로 인천에서 4시간 넘게 가야 하는 지리적 한계가 뚜렷하다. 게임 마니아들조차 부담을 느낄 거리다.

백령도에서 숙박업을 하는 서모(46·여)씨는 "섬 곳곳에 화려한 경관이 많아 게임을 하면서 관광도 즐기기엔 백령도도 좋을 것"이라고 게임 특수를 기대했다.

포켓몬 고는 속초 등 일부 국내 '틈새' 지역에서 이용이 가능하지만 즐길 수 있는 기능이 제한적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포켓몬고 #사회 #백령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