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켓몬의 성지 속초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 7가지

  • 박세회
  • 입력 2016.07.13 12:17
  • 수정 2016.08.07 09:33

모두가 속초로 몰려가고 있다. 여름이라 그렇기도 하지만 미국 전역에 열풍을 몰고 온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고를 한국에서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 모두가 '고켓몬'이 되는 속초로 몰려가는 이유

그러나 허핑턴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이병선 속초 시장이 밝혔듯이, 속초는 바다와 호수가 있는 관광도시고 특히 먹거리가 풍부한 미식가들의 고향이다.

허핑턴포스트에서 속초에 가면 반드시 먹어봐야 할 음식 5가지를 골라봤다.

1. 물회

시원한 육수에 오징어, 세코시, 멍게, 전복에 지금 철에는 성게 알까지 올라간 물회는 속초의 자랑이다. 먹어본 사람은 그냥 사진만 봐도 이미 침샘에서 난리가 났을 것이다.

2. 닭강정

속초는 해산물로만 유명한 건 아니다. 중앙시장은 닭강정으로 유명하다. 서울에서도 시켜 먹을 수 있다는 그 브랜드의 원산지가 바로 속초다. 두 집이 유명하지만, 중앙시장에 가면 어느 집이나 다 맛있다고 한다.

3. 성게알 비빔밥

5~6월, 넓게는 4~8월이 우리나라 성게(주로 보라성게) 알이 제철이다. 녹진하고 성게 알의 맛이라는 건 글 따위로 설명할 수 있는 게 아닌지라 그냥 가서 드셔 보시는 수밖에 없다. 여기저기 유명한 집이 많다.

4. 아바이 순대

#아바이순대#오징어순대 #속초아바이마을 #북청아바이순대 #맛집투어

kunhee.Jung(@khjung2)님이 게시한 사진님,

#오징어순대 #속초 #속초아바이마을 #순대 #순대스타그램 또 먹고 싶다!!ㅋ

winki park(@pwk_86)님이 게시한 사진님,

속초는 625전쟁 이후 북에서 내려온 피난민들이 고향과 가장 가까운 곳에 살기 위해 터를 잡은 곳으로 유명하다. 그런 이유로 이북 스타일의 순대 문화가 발전했다고 한다. 속초의 특산품인 명태 무침과 함께 냠냠. 속초 아바이마을에 가면 오징어순대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5. 막국수

보통은 춘천이 막국수로 가장 유명한 것으로 알고 있지만, 고성, 속초 등 영동 지방의 막국수도 어마어마하다. 영동 지방의 막국수는 면을 살리고 맑은 육수에 공을 들인다. 평양냉면을 좋아한다면 감탄할 맛이다. 집집마다 맛이 크게 다르다.

6. 속초 냉면

속초 냉면은 함흥식 냉면에 고명으로 코다리를 올린다. 함흥만의 새콤달콤함과 반건조시킨 명태의 쫄깃함 묘하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

7. 붉은 대게(그러나 여름엔 금어기)

#속초여행 중에 #속초붉은대게 #맛있다그램 #먹방여행 #소통스타그램 #선팔하면맞팔

동네맛집(@muk_rugo)님이 게시한 사진님,

요새 전국적으로 핫하다는 붉은 대게 또는 홍게는 속초 특산품이지만 아쉽게도 여름엔 포획과 유통을 금지한다. 동명항은 가을부터 제철인 홍게잡이 배가 드나드는 곳으로 대게보다 저렴하고 단맛보다는 짭조름한 감칠맛이 일품. 자세한 대게 먹기 정보는 이곳으로(링크).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속초 #포켓몬 #먹거리 #미식 #여행 #라이프스타일 #물회 #닭강정 #대게 #붉은 대게 #홍게 #문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