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짜증 나는 인터뷰는 왜 스칼렛 요한슨이 할리우드에 실망했는지를 여실히 보여준다(동영상)

Actress Scarlett Johansson arrives at the UK premiere of
Actress Scarlett Johansson arrives at the UK premiere of ⓒPaul Hackett / Reuters

스칼렛 요한슨은 지난달 할리우드에서 가장 수입이 높은 배우 리스트에 올랐다. 그녀는 상위 1위에 있는 유일한 여성일 뿐만 아니라, '어벤져스' 출연진 두 명이 그녀보다 순위가 높다.

흥행 수익이 할리우드의 임금 격차를 측정하는 가장 과학적인 방법은 아닐 것이다. 하지만 다른 여배우들이 몇 위를 차지하고 있는지를 한번 보시라. 스칼렛 요한슨 다음은 19위의 카메론 디아즈다. 아직도 할리우드의 여배우들에 대한 대우가 더 나아져야 한다는 증거다.

스칼렛 요한슨은 지난 6월 30일 진 시스켈 필름 센터에서 열린 갈라 행사에서 '엑스트라'에 이렇게 말했다. "그 순위에서 유일한 여성이라는 사실은 기쁜 일입니다. 하지만 유일한 여성이라는 사실은 또한 실망스러워요. 진심으로 조금 놀라운 결과에요."

그러나 스칼렛 요한슨이 실망을 느낀 부분에 대해 자세하게 더 물어보거나 할리우드의 임금 격차에 대해 질문을 던지는 대신 '엑스트라'의 인터뷰어는 정말 쓸데없이 '엄마로서의 역할' 따위나 물어보기 시작했다. "어떻게 엄마로 살면서 2세들을 잘 돌볼 수 있나요?"

이 인터뷰어는 #AskHerMore(여성들에게 더 깊이 있는 질문을)이라는 캠페인의 존재도 모르는 것 같다. 이 캠페인은 지난 2014년 여배우들에게 의상이나 연애, 어머니로서의 역할 따위나 묻지 말고 좀 더 본질적인 질문들을 물어보라고 촉구하기 위해 시작된 것이다.

그런데 이 인터뷰는 저걸로 끝나지도 않았다.

스칼렛 요한슨이 엄지손가락 두 개를 들어 일하는 엄마들을 칭찬하자 이 인터뷰어는 또다시 "여전히 아기 기저귀를 직접 교체하나요?" 같은 질문이나 묻고 있다. 이 인터뷰는 정말이지 여배우들이 왜 할리우드에 실망을 느끼는지를 정확하게 입증한다.

허핑턴포스트US의 Cringe-y Interview Shows Us Exactly Why Hollywood Is ‘Disappointing’ Scarlett Johansson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칼렛 요한슨 #여성 #여배우 #할리우드 #임금격차 #임금 #페미니즘 #영화 #문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