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1급 비밀 마스터플랜' 공개를 예고하다

  • 허완
  • 입력 2016.07.11 11:41
A Tesla logo on a Model S is photographed inside of a Tesla dealership in New York, U.S., April 29, 2016. REUTERS/Lucas Jackson
A Tesla logo on a Model S is photographed inside of a Tesla dealership in New York, U.S., April 29, 2016. REUTERS/Lucas Jackson ⓒLucas Jackson / Reuters

테슬라 모터스 CEO 일론 머스크가 "1급 비밀 테슬라 마스터플랜의 2번째 파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그게 무엇인지는 아직 아무도 모른다.

머스크는 10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이런 비밀스러운 떡밥 트윗을 올렸다.

이 트윗에 언급된 '테슬라 마스터플랜'은 꼭 10년 전인 2006년에 테슬라 블로그에 올라온 포스트를 언급한 것으로 보인다. 이 포스트는 지난 4월 테슬라의 첫 번째 보급형 '모델3'가 발표됐을 때 다시 한 번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그러나 머스크는 이날 트윗에서 다른 힌트는 아무것도 공개하지 않았다.

CNBC는 "머스크의 아리송한 트윗은 현재 테슬라의 사업모델에 대한 투자자들의 부정적 전망이 급증하고 있는 와중에 나왔다"고 전했다.

테슬라는 생산량을 늘렸음에도 지난 분기에 목표했던 출고량을 달성하는 데 실패했다는 사실을 최근 공개했다. 3분기 연속으로 생산 차질이 이어진 것.

그보다 앞선 6월 말에는 자율주행 모드(오포파일럿)를 사용 중이던 운전자가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했다. 미국 당국은 이에 대한 조사에 착수한 상태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IT #자동차 #경제 #테슬라 모터스 #일론 머스크 #테슬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