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회실험] 한국인들은 외국인에게 친절할까?

예전 영상 중 '한국인들에게 영어로 말을 건다면?!' 이라는 영상이 있어요. 저는 한국인들의 영어 실력에 대한 댓글들이 달릴 거라 예상했는데, 영상을 본 외국 시청자들의 반응은 다르더라구요. 한국인들의 영어 실력을 보기보다는 어려움에 처한 사람을 도와주려 하는 그들의 마음씨가 예쁘다고, 한국인들은 참 친절하다는 반응이 많았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Juan이라는 콜롬비아 친구와 함께 한국인들에게 도움을 요청해보기로 했습니다!

  • 연제이민
  • 입력 2016.07.07 13:01
  • 수정 2017.07.08 14:12

세계가 하나로 연결되면서 점점 더 많은 나라의 사람들이 한국으로 찾아오고 있어요. 한국을 찾는 이유는 각자 다르지만 모두가 한국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상상하며 이 곳을 찾아왔을 거예요. 그렇게 한국을 찾아온 외국인들은 한국인에 대해 과연 어떻게 생각할까요?

외국인이 도움을 요청한다면?

예전 영상 중 '한국인들에게 영어로 말을 건다면?!' 이라는 영상이 있어요. 저는 한국인들의 영어 실력에 대한 댓글들이 달릴 거라 예상했는데, 영상을 본 외국 시청자들의 반응은 다르더라구요. 한국인들의 영어 실력을 보기보다는 어려움에 처한 사람을 도와주려 하는 그들의 마음씨가 예쁘다고, 한국인들은 참 친절하다는 반응이 많았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Juan이라는 콜롬비아 친구와 함께 한국인들에게 도움을 요청해보기로 했습니다!

처음에는 서로 낯설고 어려울 수 있어요.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도, 요청을 받은 사람도. 그렇지만 외면하기 보다는 마음을 열고 도움을 요청하는 그들에게 손길을 내밀면 작은 도움에도 그들은 분명 감사함을 느낄 거예요. '친절한 한국인' 이 되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외국인 #한국인 #도움 #한국 #jaykeeout #사회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