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젯밤 꾼 악몽이 의미하는 것

4 모든 기계가 먹통인 꿈 지금 당신은 휴식이 부족한 상태. 만약 꿈속에서 고장난 프린트 앞에서 울고 있는 당신을 발견했다면 쉽게 넘어갈 문제가 아니다. 스트레스가 큰 경우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전화연결이 안 되는 상황, 컴퓨터가 경고 없이 꺼져버리는 꿈을 지속적으로 꾼다면 그만큼 스트레스가 크다는 걸 암시하고 있으니 지금 당장 휴식을 취할 것.

절벽에서 떨어지는 꿈, 시험에 탈락하는 꿈, 누가 쫓아오는 꿈... 요즘 꿈자리가 뒤숭숭하다면 이 기사를 읽어볼 것. 어젯밤 꾼 악몽들이 당신의 심신을 말해주고 있는 건지도 모르니까.

1 떨어지는 꿈

성장기에 떨어지는 꿈을 꾸었다면 '키 크려고 그런다'며 어른들에게 위로(?) 당했던 기억이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하지만 떨어지는 꿈을 꾸고 키가 컸다면 지금의 내 키가 이 정도겠냐며 항의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을까?) 그렇다면 떨어지는 꿈은 왜 꾸는 걸까? 물론 잠버릇이 심해 진짜로 침대에서 떨어지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대부분은 잠을 자면서 근육이 놀라는 경우이거나, 전문가들은 뇌가 깬 상태와 잠든 상태를 조절하면서 충동이 일어날 때 떨어지는 꿈을 꾸는 것이라고 이유를 밝히기도 했다. 만약 불편함 없이 잠이 들었는데 절벽에서 떨어지는 꿈을 꾼다면 스트레스, 카페인, 아드레날린, 호르몬 등 그날의 영향 때문일 수 있다.

2 학교, 직장, 시험 보는 꿈

에디터가 마감을 앞두고 자주 꾸는 꿈이다. (원고는 시작하지도 않았는데, 어느덧 날짜가 훌쩍 지나버린 꿈... 선배한테 깨지는 꿈...) 이러한 꿈은 직장, 학교, 시험에 대한 공포에서 나올 수 있다. 하지만 시험에서 공부한 것이 생각나지 않아 답답해하거나 불합격하는 꿈은 꽤 많은 사람이 꾸는 꿈이니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일 필요는 없다. 만약 학교를 졸업한 후인데, 여전히 학교 꿈을 꾸고 있다면 당신은 사춘기 시절, 강한 기억이 남아있는 경우일 수 있다. 이런 꿈은 대부분 실생활에서 실수하지 하지 않는 완벽주의자나, 강한 성취욕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서 나타난다는 후문.

3 누군가에게 쫓기는 꿈

공포영화의 추격장면을 본 후에 자주 꾸던 꿈... 연구자에 따르면 누군가에게 쫓기는 꿈은 우리가 잠재적으로 가지고 있는 싸움본능의 표현이며, 많은 사람이 꾸는 일반적인 꿈이라고 한다. 이는 평소엔 잠잠하다가 이러한 꿈을 꾸는 이유는 갑자기 스트레스가 과다해지고, 아드레날린 수치가 높아졌을 때, 혹은 현실에서 도망치고 싶을 때다. 그러니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게 이 악몽에서 벗어나는 방법!

4 모든 기계가 먹통인 꿈

지금 당신은 휴식이 부족한 상태. 만약 꿈속에서 고장난 프린트 앞에서 울고 있는 당신을 발견했다면 쉽게 넘어갈 문제가 아니다. 스트레스가 큰 경우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전화연결이 안 되는 상황, 컴퓨터가 경고 없이 꺼져버리는 꿈을 지속적으로 꾼다면 그만큼 스트레스가 크다는 걸 암시하고 있으니 지금 당장 휴식을 취할 것.

5 죽는 꿈

우선 죽는 꿈을 꾸었다고 현실에서의 죽음을 암시하는 건 아니니 걱정 말자. 대부분의 사람들은 꿈은 현실과 반대기 때문에, 죽는 꿈은 길몽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하지만 병에 걸리거나 죽는 꿈을 꾸는 이유는 잠재의식 속의 불안함에서 나온다고 한다. 지금 당신의 마음이 불안하거나 현재의 상황에 대해 확신이 없어 미래를 걱정을 하고 있을 지도 모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꿈 #악몽 #코스모폴리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