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일본 선거에는 '지지 정당 없음당'도 출마한다

7월 10일 실시되는 참의원 선거에는 '지지 정당 없음'이라는 정당도 출마한다. 비례구 투표 용지에 '지지 정당 없음' 또는 '지지하지 않음'이라고 기재하면 이 정당의 투표 수로 집계된다.

인근 자동차 정비 공장에 '지지 정당 없음'의 홍보 차량이. 비례에서 '지지 정당 없음' 또는 '지지하지 않음'이라고 쓰면 이 당에 한 표가 가게 됩니다. 이 당은 사실 이전에도 꽤 표를 얻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 당을 지지하는 사람 이외에) 아무 당도 지지하지 않는 사람, 조심하세요. 비례대표는 정당명 또는 후보자 이름을 씁니다.

교도 통신에 따르면 '지지 정당 없음당'은 2014년 중의원 선거 당시 홋카이도에서 사회민주당이 얻은 5만3천 표를 훨씬 웃도는 10만 표를 획득한 바 있다. 이번 참의원 선거에서는 큐슈 지역의 사노 히데미츠 대표와 혼도 아키코 대표가 비례대표 전국구로 출마했으며 홋카이도, 도쿄, 카나가와, 오사카, 구마모토 네 개의 선거구에서 후보가 나선 상태다.

그렇다면 이 정당에서 국회의원이 나오면 어떤 식으로 정치를 하게 될까? '지지 정당 없음당'의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우리 당은 법안이 발의되면 인터넷을 이용해 당원들과 투표를 진행할 것입니다. 의원의 의지가 아닌 당원 분들의 찬반 여론을 따라 법안에 대해 찬성과 반대를 표시할 것입니다"라고 한다.

■ 총무성 담당자 "법적 하자는 없다"

그 어느 당도 지지하지 않는 사람이 "아무 당에도 투표하고 싶지 않다"는 취지에서 잘못 투표할 가능성도 있다. 이에 허프포스트일본판은 총무성의 선거 부문에 취재를 요청했다. 담당자는 "공직 선거법은 다른 정당과 헷갈린 당명과 대표자 명을 상기시키는 당명을 인정하지는 않지만, '지지 정당 없음당'은 법적 하자가 없습니다"라고 전했다.

허핑턴포스트JP의 「支持政党なし」ってどんな党? 参院選では比例区と5選挙区で立候補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국제 #정당 #일본 #투표 #선거 #선거권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