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당신의 모든 운동화를 대체할 최고로 편안한 신발이 나왔다(사진, 인터뷰)

  • 박수진
  • 입력 2016.06.23 11:56
  • 수정 2016.06.23 11:58
ⓒallbirds.com

내츄럴 그레이 (COURTESY ALLBIRDS)

올해 초, 타임 지는 이 운동화를 "세계에서 가장 편안한 신발"로 소개했다. 패션 미디어 Refinery29는 "통증, 가려움증 등의 고민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고 보장할 수 있다"고까지 전했다. 비즈니스 잡지 패스트 컴퍼니도 이에 동의했다.

주인공은 바로 Allbirds 운동화다. 정말 그렇게 좋은 것일까? 우리는 알아보기로 했다.

Allbirds는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회사다. 지난 3월 전 프로 축구선수인 팀 브라운과 생명 공학 기술자 조이 즈위링거가 친환경이면서 편안하고 저렴한 운동화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창업했다.

그래서 그들이 만든 것이 울을 사용한 신발이다. 가격은 95달러(약 11만원)이며, 아주 심플한 디자인의 남녀 공용 신발이다.

직접 이 신발을 신고 뉴욕시를 돌아다녀 본 결과, 타임 지 등이 소개한 것처럼 지금까지 신어 본 가장 편안한 신발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우리만 그렇게 생각한 건 아닌 것 같다. Allbirds 운동화는 판매 첫 주에 1개월 분의 재고 물량이 완판됐다.

그래서 우리는 두 개발자를 만나 어떻게 된 건지 물었다.

내츄럴 화이트 (COURTESY ALLBIRDS)

- Allbirds는 다른 운동화와 어떻게 다를까요?

팀 브라운 : 피부에 닿는 안쪽 소재는 매우 부드러운 뉴질랜드의 최고급 메리노 울을 사용하고, 외부에는 먼지 방지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이탈리아 밀라노 교외에 있는 세계 일류의 직물 공장에서 특별한 방법으로 만든 것입니다.

- 프로 축구선수였던 당신이 왜 Allbirds을 시작한 건가요?

팀 브라운 : 선수 시절, 나이키 등 기업에서 스폰서의 이름이 들어간 운동화를 많이 받았습니다. 그 부분을 없애고, 고급 소재를 강조한 운동화를 만들 수 없을까 생각했습니다. 척 테일러보다 새롭고, 커먼프로젝트보다 저렴합니다. 합성 소재가 아닌 천연 소재로 만든 노 브랜드의 운동화입니다.

- 왜 축구 경력을 마친 후 비즈니스 스쿨로 진학했나요?

팀 브라운 : 내 축구 인생의 하이라이트는 2010년 월드컵에 뉴질랜드 대표로 출전한 것입니다. 그 후 축구를 은퇴하고 또 다른 꿈인 디자인을 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런던 정경대에 진학했고, 재학 중 Allbirds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다크 뉴질랜드 블루 (COURTESY ALLBIRDS)

- 생명 공학 기술은 Allbirds에 어떻게 도움이 되었습니까?

조이 즈위린가 : 엔지니어 경력, 거기에 재생 가능한 화학 물질을 취급하고 있던 경험에서 "원료와 혁신과 디자인은 뗄래야 뗄 수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제품을 디자인 할 때는 반드시 재생 가능한 원료를 사용하여 좋은 물건을 만드는 것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메리노는 가장 쾌적한 시기에 수분을 흡수하며 촉감 역시 놀랍도록 부드럽습니다.

- Allbirds는 지속가능성을 무엇보다 중요시하고 있군요.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요?

조이 즈위린가: 깔창은 피마자 기름을, 원단은 고품질의 ZQ 메리노를 사용합니다. 제조시에는 수성 용제를 사용하고 있으며, 발송시에는 기존에 비해 40% 정도 자재를 덜 쓰는 운송 회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개선할 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앞으로 운동화 판매를 확대 할 계획이 있습니까?

팀 브라운 : 다양한 계획이 있습니다. Allbirds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허핑턴포스트US의 Allbirds Sneakers Is A Likely Bet To Replace Your Converse를 편집했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스타일 #컨버스화 #운동화 #올버즈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