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오아이, 첫 유닛 확정...'전소미부터 김소혜'[공식입장]

걸그룹 아이오아이의 첫번째 유닛이 확정됐다.

10일 소속사 YMC엔터테인먼트는 아이오아이 공식 팬카페를 통해 앞서 전소미를 비롯해 최유정, 김청하, 김소혜, 주결경, 김도연, 임나영 등 7명이다. 포함되지 않은 멤버는 김세정, 강미나, 정채연, 유연정 4인.

소속사 측은 "현재 유닛 멤버들은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유닛에 포함되지 않은 김세정, 강미나, 정채연은 각자의 소속사로 돌아가 오랫동안 준비해왔던 소속사의 그룹 멤버로서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유연정이 빠진 이유에 대해서는 소속사 스타쉽의 입장을 덧붙였다. 스타쉽 측은 "소속사로 돌아가 아이오아이를 통해 쌓은 경험을 자양분 삼아 한층 더 성장하고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연습을 할 예정이며 향후 발전된 모습으로 완전체 활동으로 돌아올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앞서 YMC 측은 아이오아이 유닛에 대해 '완벽하고 철저한 준비를 하겠다'는 입장을 강조하며, "서두르지 않고 제대로 준비해 오는 7월께가 넘어야 첫 신곡 무대를 선보인다"는 전략. 그보다 앞서, 오는 18일 예정되어 있던 SBS MTV '더쇼' 특집 스케줄에는 아이오아이 유닛 멤버들이, 우선 처음으로 올라 호흡하는 무대가 될 전망.

이하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YMC엔터테인먼트입니다. 항상 아이오아이(I.O.I)에게 보내주시는 많은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아이오아이는 지난 6월 4일 드림콘서트 무대를 마지막으로 첫 번째 음반활동을 모두 마쳤으며, 현재 유닛으로서 두 번째 활동을 하기 위해 준비 중입니다. 유닛 멤버 구성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텐데요, 그래서 여러분께 가장 먼저 아이오아이(I.O.I) 유닛멤버를 공개합니다.

총 7인으로 구성된 유닛활동 멤버는 김도연, 김소혜, 김청하, 임나영, 전소미, 주결경, 최유정입니다. 현재 유닛멤버들은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유닛에 포함되지 않은 김세정, 강미나, 정채연은 각자의 소속사로 돌아가 오랫동안 준비해왔던 소속사의 그룹 멤버로서 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유연정에 대한 스타쉽측의 입장입니다.

"유연정은 다양한 재능이 있는 친구들을 봤고 노래 외에도 더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소속사로 돌아가 아이오아이를 통해 쌓은 경험을 자양분 삼아 한층 더 성장하고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연습을 할 예정이며 향후 발전된 모습으로 완전체 활동으로 돌아올 예정입니다. 또한, 스타쉽에 따르면 아이오아이 활동기간에는 현재 추가적으로 해당 멤버들을 포함시킨 걸그룹 활동을 계획하고 있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여러분과 만남을 이어갈 아이오아이 11명 멤버들에게 계속해서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문화 #연예 #걸그룹 #아이오아이 #프로듀스101 #전소미 #최유정 #김청하 #김소혜 #주결경 #김도연 #임나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