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새롭게 드러난 섬마을 교사 성폭행범의 과거 범죄

ⓒGettyimagesbank

섬마을 교사 성폭행 피의자 중 한 명이 9년 전에도 대전에서 성폭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전남지방경찰청은 성폭행 피의자 3명의 DNA(유전자)를 채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정을 의뢰한 결과 김모(39)씨의 유전자가 지난 2007년 대전에서 발생한 성폭행 사건 피의자의 것과 일치한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7일 밝혔다.

김씨는 2007년 1월 21일 대전 서구 소재 20대 여성의 집 현관 초인종을 눌러 피해 여성이 열자 밀치고 들어가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당시 현장에서 용의자 DNA를 채취했지만 피해자와 안면이 없었던 용의자의 신원을 확인할 수 없어 미제로 남았다.

그러나 이번 교사 성폭행 사건으로 김씨의 DNA와 신상 정보를 확보하면서 여죄를 밝혀냈다.

김씨는 앞서 지난 4일 섬마을 초등학교 관사에서 교사를 성폭행한 혐의(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로 공범 박모(49)씨, 이모(34)씨와 함께 구속됐다.

이들은 지난달 21일 밤부터 22일 새벽 사이 홀로 식당에서 저녁 식사를 하던 20대 교사에게 술을 먹여 취하게 한 뒤 전남 신안군의 한 섬 초등학교 관사에서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김씨는 "세 피의자 중 한 명으로부터 전화로 교사가 혼자 잠든 관사를 향해 다른 피의자가 가고 있어 위험하니 살펴봐 달라는 부탁을 받고 지켜주러 갔다"며 혐의를 부인했으나 피해자의 몸에서 DNA가 검출돼 덜미를 잡혔다.

경찰 관계자는 "애초 3명 모두 성범죄 전과가 없는 것으로 조사됐으나 9년 전 여죄가 새롭게 확인됐다"며 "김씨는 대전 성폭행 사건도 범행 사실을 부인하고 있다. 교사 성폭행 사건과 별개로 조사해 송치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전남 신안 #여성 #사회 #성폭행 #교사 성폭행 #집단 성폭행 #성폭행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