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제 ‘심즈4'에서는 남성도 여성의 몸을 가질 수 있다(동영상)

  • 강병진
  • 입력 2016.06.03 13:37
  • 수정 2016.06.03 13:38

게임 ‘심즈4’가 6월 2일 업데이트 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유저들에게 매우 특별한 기능을 제공한다.

남성 혹은 여성의 ‘심’(Sim)을 선택한 후, 해당 성별에 주어진 아이템에서 다른 부분을 선택해야만 했던 기존의 시스템과 달리 “무한한 커스터마이즈”를 통해 원하는 캐릭터를 구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아래는 ‘심즈’의 한국판 홈페이지가 공개한 내용이다.

“사상 처음으로 정해진 성별 경계 없이 심들을 조정할 수 있게 됩니다. 이것은 남녀 성별에 구애받지 않고 어떤 유형의 신체 구조, 걸음걸이, 목소리 톤이라도 가질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의상, 머리 모양, 장신구, 다양한 시각적 옵션도 모든 심이 이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전에는 남심 또는 여심만 이용할 수 있었던 700종 이상의 콘텐츠가 이제는 초기 성별 선택과 무관하게 모두에게 개방됩니다. 여기에는 The Sims 4 기본 게임과 이전에 출시된 팩의 콘텐츠가 포함됩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제 남성 캐릭터도 치마를 입거나, 여성의 신체구조를 선택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여성 캐릭터도 남성의 헤어스타일과 목소리를 선택할 수 있다.

‘심즈’ 측은 “플레이어가 게임을 통해 자기 자신을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느냐 하는 것은 우리에게 대단히 중요한 문제”라며 “플레이어가 성별, 나이, 인종, 체형 등을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를 통해 자신의 분신으로 여기거나 유대감을 느낄 수 있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게 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아래는 ‘EA’가 이번 업데이트를 소개하는 동영상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게임 #심즈 #성별 #여성 #남성 #젠더 #청신호 #라이프스타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