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대에 반드시 해야 할 이기적인 일 12가지

ⓒGetty Images

20대는 이기적인 시절이며, 당신 주위의 모든 것과 바깥 세상에 푹 빠져 보내는 10년이다. 이 시간을 반드시 이기적으로 보내고, 스스로를 돌보고, 정신 건강에 신경을 쓰고, 당신에게 중요한 사람들을 사랑하도록 하라.

1. 정신 건강에 신경을 써라.

육체적 건강도 지극히 중요하지만, 정신 건상을 챙기는 일에도 잊지 말고 시간을 써야 한다. 정신을 자극하고, 과제를 주고, 당신이 매일 어디에 마음을 노출하는지 의식하고, 스스로를 돌보라. 가족과 친구들에게도 마찬가지다. 그들이 당신을 필요로 할 때 꼭 도와주라.

2. 꿈의 직업을 추구하라.

20대 때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스스로에게 도전하라. 당신의 커리어를 집요하게 계속하고, 계속 움직이며 최대한 창의성을 발휘하라. 지금은 몇 번 실패하고, 마음에 안 드는 직업을 갖고, 다시 일어나 꿈의 직업을 찾으러 갈 기회다. 열심히 노력하면 나중에 기뻐할 일이 생기고, 스스로가 자랑스러워질 것이다!

3. 여행을 많이 하고 가끔은 혼자 떠나라.

용기를 내 여행하고, 가끔은 혼자 여행하라. 예상하지 못했던 멋진 곳을 발견하는 것만큼 짜릿하고 인생을 바꾸는 일은 없다. 비행기를 타고 해외로 떠나라. 운이 좋다면 새로운 아름다운 곳들을 보고 흥미로운 사람들을 만날 것이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스스로에 대해 더 잘 알게 된다.

4. 가장 친한 친구들을 위한 시간을 내라.

성장하고, 대학을 졸업하고 살아가며 친구들과 가까이 살기가 힘들어 질 수도 있다. 그렇지만 친구들을 위해 시간을 내는 건 그 어느 때보다 지금이 중요하다. 그 친구들은 힘들 때, 어려울 때 당신 곁을 지켜 줄 친구들이고, 당신이 결혼하고 아이를 갖고 고생할 때 지켜봐 줄 친구들이다.

5. 혼자 살아라.

부모님 집에서 나와서 자취하는 것보다 더 독립적인 느낌을 주는 것은 없다. 처음엔 좀 벅차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일찌감치 인생에 대해 배우는 좋은 방법이다. 돈 관리, 자기 관리를 배우게 될 것이며, 물론 가장 좋은 것은 밤에 외출했다 돌아왔을 때 부모님 앞에서 술 안 취한 척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6. 스스로를 사랑하고 사랑 받아라.

20대의 사랑은 쉽지 않다. 장기 연애든 단기 연애든 마찬가지다. 장기 연애를 한다면 삶을 살아가며 서로 함께 성장한다는 게 전쟁이 될 수도 있다. 그리고 새로운 연애는 이미 존재하는 당신의 삶에 맞아야 한다. 하지만 당신이 스스로를 사랑한다면 사랑은 당신을 찾아올 것이다.

7. 멋진 옷을 사라.

당신은 물건이 아니라 경험에 돈을 써야 한다. 하지만 가끔은 150달러를 저축했다가 몇 달 동안 군침을 흘렸던 멋진 코트, 대학교 때부터 갖고 싶었던 시계를 사라. 가게에서 걸어나오며 당신은 세상에서 제일 멋진 사람이 된 기분이 들 것이다. 가끔은 그러는 것도 좋다. 물론 당신 돈으로만 해야 하지만.

8. 요구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

살면서 당신이 원하거나 필요로 하는 것을 요구하는 걸 두려워하지 말라. 커리어에서 연봉 인상을 원하든, 남자친구와 인생의 큰 결정을 내리든, 당신은 스스로의 삶을 바꾸기로 결정할 수 있다. 그리고 속담처럼, 요구하지 않으면 얻지도 못한다!

9. 스스로를 돌보아라.

몇 년 뒤에는 15세 때의 당신은 운동이든, 피부든, 식습관이든, 스스로를 더 잘 돌보지 않은 것을 후회할 것이다. 40이 되고 나면 시도조차 어려워진다.

10. 먹고 싶은 것은 뭐든 먹어라.

물론 스스로를 돌봐야 하지만, 또한 근사한 음식을 먹어라. 외국에서 온 음식, 평소에 안 먹는 음식을 먹고, 별 재료가 없을 때 요리를 만드는 법을 익혀라. 음식은 모든 감각을 다 깨울 수 있으며 음식에서 큰 기쁨을 얻을 수 있다. 지금 당신의 신진대사는 10년 뒤의 당신에 비해 10배 더 빠르다.

11. 나쁜 사람들을 만나지 말라.

학교를 졸업하고 진짜 인생을 시작했으면, 인기가 있다든가 하는 것은 의미가 없어진다. 이야기도 거의 나누지 않는 친구가 백만 명 있어봤자 불필요하고, 부정적인 사람들이 당신 삶에 들어오는 일도 많아진다. 가장 친한 친구들과 가깝게 지내고 독이 되는 사람들은 버려라!

12. 당신이 삶에서 원하는 게 무엇인지 생각하라.

20대 때는 일, 잠, 밥, 주말이 반복되는 패턴에 빠지기 쉽고, 우리가 삶에서 진정 원하는 게 무엇인지 잊곤 한다. 사람들은 당신이 정말 원하는 게 무엇인지 곰곰이 생각해보는 걸 깜박하곤 한다. 하지만 지금은 당신이 미래의 틀을 잡을 기회가 있는 시기다. 혼자서 시간을 보내도록 하라. 그것만이 스스로를 알게 되는 유일한 방법이다.

허핑턴포스트US의 12 Things You Should Do in Your 20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20대 #젊음 #청춘 #라이프스타일 #청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