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해변용' 몸만들기를 거부하라

ⓒSoft_Light via Getty Images

당신의 몸은 있는 그대로 완벽하다. 당신은 완벽한 해변용 몸을 만들기 위해 감량할 필요도, 배를 팽팽하게 할 필요도, 엉덩이를 탱탱하게 만들 필요도 없다. 당신의 몸은 이미 해변에 가기 완벽한 몸이다. 당신의 체형과는 상관없이, 당신이 편안하다고 느끼는 수영복은 무엇이든 당신 마음대로 입을 수 있어야 한다.

매년 이맘때쯤이면 이미 완벽한 우리의 몸을 사회가 더 잘 받아들일 수 있는 몸으로 ‘변신’시켜준다는 온갖 피트니스 식이요법, 약, 알약, 다이어트 계획, 보조용품들이 등장한다. 하지만 올해 나는 해변용 몸이라는 광기를 거부하고 있다. 당신도 그래야 한다!

우리의 몸은 이 삶을 사는 동안 우리를 지탱해 주는 신성한 그릇이다. 그래서 몸은 존중 받아야 한다.

내 몸에 대한 사랑을 매일 보여주는 행동, 내 몸을 위한 연료로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 버블 배스, 마사지, 얼굴 마스크 등을 거부하는 것은 아니다. 나는 내 몸이 있는 그대로 완벽하다고 하지 않는 모든 것들, 모든 사람들을 거부하는 것이다. 내가 완벽함에 대한 타인의 기준에 맞추기 위해 내가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는 말을 거부하는 것이다.

우리의 몸은 이 삶을 사는 동안 우리를 지탱해 주는 신성한 그릇이다. 그래서 몸은 존중 받아야 한다. 그러나 몸은 또한 진정한 우리, 즉 영혼을 담는 용기에 불과하기도 하다. 그러므로 우린 몸을 우리의 가장 귀한 재산으로 아끼고 돌보아야 하지만, 몸이 우리의 정체성을 결정하는 것은 아니다. 비키니를 입은 우리 모습이 어떤지가 우리의 가치를 최종적으로 결정하지는 않는다. (나는 비키니를 입고 여신 같지 않은 여성을 만난 적이 없긴 하지만 말이다)

Photo by Chris Carroll Photography, hair and make-up by Lauren O'Leary.

완벽한 ‘해변용 몸’을 갖고 싶은 당신의 욕망에서 이득을 취하기 위해 당신의 돈, 시간, 에너지, 자존감을 빨아먹으려는 회사들은 무수히 많다. 당신이 그런 제품에 돈과 시간을 쓰는 것은 시장에다 대고 당신이 스스로를 좋아하지 않으며, 당신이 지금 그대로의 모습으로 멋진 기분을 느끼게 해주기 위해 나온 상품들을 당신이 가질 자격이 없다고 말하는 것이다. 시장에 당신은 스스로의 몸을 경멸하며 스스로를 바꾸고 싶어하는 당신의 욕망을 먹이로 삼는 제품들을 원한다고 말하는 것이다.

당신은 신성하고, 완벽한 여성이다. 당신의 몸은 아름답다. 당신은 체형에 상관없이 스스로를 사랑하고 당신의 몸에 대한 사랑을 보여줄 자격이 있다.

그러나 ‘해변용 몸’ 광기에 굴복하는 것은 신체에 수치를 주는 시장과 매체 문화에 기여하는 것일 뿐 아니라, 당신에게 개인적으로 해가 된다. 당신의 귀한 시간과 자원을 육체적 완벽함을 위한 끝없는 탐구에 바치는 것이기 때문이다. 당신의 귀한 자원을 포기함으로써 당신은 인생을 충만하게 살지 못하게 된다.

완벽한 해변용 몸을 갖기 위해 당신이 쓸 시간과 에너지를 전부 다른 곳에 돌린다면, 당신은 온라인으로 석사 학위를 따거나, 아이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거나, 늙어가는 부모님을 돕거나, 직장에서 추가 프로젝트를 맡아 승진을 하거나, 뭔가 창조적인 일을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일부 사람들이 보기에) 비키니 차림이 ‘더 나은’ 사람이 아닌, 당신이 진정 되고 싶은 여성이 될 수 있는 시간과 자원을 가지고 있다는 걸 깨달을 수도 있을 것이다.

당신은 신성하고, 완벽한 여성이다. 당신의 몸은 아름답다. 당신은 체형에 상관없이 스스로를 사랑하고 당신의 몸에 대한 사랑을 보여줄 자격이 있다. 당신은 충만한 삶을 살 자격이 있다. 그리고 지금 당장 해변용 몸을 거부하고, 당신의 몸을 있는 그대로 포용할 수 있다.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

* 위의 글은 The Huffington Post US에서 소개한 블로그 Just Say ‘No’ to the Beach Body Craze를 한국어로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여성 #여성몸매 #해변 #몸매 #강박 #자존감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