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계 10개국에서의 이상적인 페니스 크기는?

  • 김도훈
  • 입력 2016.05.24 13:10
  • 수정 2024.04.03 16:48
ⓒHuffpost

이상적인 페니스 길이는 당신이 사는 곳에 따라 다르다.

영국 온라인 의료 웹사이트 Dr. Ed는 유럽과 북미 남녀에게 성적 건강과 행복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다. 응답자들은 발기한 페니스의 평균 길이를 추측해 대답하고, 이상적인 길이도 답했다.

누구나 평균이라고 생각한 길이보다 이상적인 길이를 더 길게 답했다. 정말 보편적인 것들도 있는 모양이다.

18세에서 75세 사이의 응답자 2,121명 중 남성이라고 밝힌 사람은 1,148명, 여성이라고 밝힌 사람은 973명이었다. 거의 절반 가량(1,055명)은 미국인이었고 나머지는 유럽 9개국 사람들이었다. 성적 정체성이나 인종은 묻지 않았다.

결과는 흥미롭지만 조금은 가감해서 읽는 게 좋을 것 같다. 섹슈얼리티를 질문에 포함하지 않았으므로, ‘이상적’이라는 것은 응답자 나름의 해석을 거친 것이기 때문이다. ‘이상적’이라는 게 성적 관계의 맥락인가, 자신감의 맥락인가? 레즈비언이라면?

이 연구의 결과는 페니스 크기가 남성이 아닌 여성에게 얼마나 중요한지를 밝히므로, 이 연구는 이성애 선호를 측정한 것이라 추정할 수 있다. (그러나 남성에게 크기가 자신감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 묻기는 했다)

남성들이 생각한 평균 및 이상적 페니스 크기는 여성들이 생각한 것보다 더 컸다.

여성들은 남성의 평균 페니스 길이가 13.8cm라고 생각했고, 이상적인 길이는 15.8cm라고 대답했다. 한편 남성들은 평균 페니스 길이는 14.1cm, 이상적인 길이는 16.6cm라고 응답했다.

국가별로 생각하는 이상적 길이 대 평균 길이의 경우 폴란드가 상당히 큰 편이었다. 폴란드 응답자들은 평균 길이는 15.7cm, 이상적인 길이는 17.3cm라고 생각했다.

미국인들이 생각하는 평균 길이는 14.3cm, 이상적인 길이는 17cm로 중간 정도였다. 미국인들이 생각한 평균 길이는 실제 조사된 미국 남성들의 평균 페니스 길이와 거의 일치했다.

자료에 의하면 남성 중 자신의 페니스 크기에 불만족스러워하는 사람들은 10%에 불과했으며, 45%는 아주 만족하고 있었다. 여성의 대다수(67.4%)는 페니스 크기가 ‘어느 정도 중요하다’고 답했으며, 21.4%는 ‘중요하지 않다’고 답했다. 11.2%만이 ‘아주 중요하다’고 답했다.

연구자들은 페니스 크기에 대한 생각은 실제 페니스 크기와는 아주 다르다고 설명했다. ‘남성들의 크기에 대한 걱정은 여러 사회적 압력의 맥락에서 일어난다. 페니스 크기에 대한 생각은 대중들의 상상 속에서 너무나 왜곡되어, 현실이 무시당하고 이상적인 크기에 대한 과장된 생각이 현실을 넘어서곤 한다… 남성들이 아주 개인적인 일인 이것에 대한 불안에 시달린다는 건 놀랍지 않다.’

하지만 페니스의 크기는 성의 작은 한 부분에 불과하다. ‘결국 만족스러운 관계와 성적 자신감에는 이 단순한 수치보다 훨씬 더 많은 것들이 관여된다.’ Dr. Ed 글의 일부다.

페니스 굵기에 대한 연구는 언제 나오려나?

Dr. Ed에서 이 조사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허핑턴포스트US의 The Ideal Penis Size In 10 Countrie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페니스 #인체 #성기 #섹스 #라이프스타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