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제리 회사들은 포토샵을 쓴다. 란제리 광고에 등장하는 것처럼 인공적으로 완벽한 인간의 몸이란 있을 수 없으니까.
미국 의류 회사 아메리칸 이글은 다른 전략을 택했다. 2014년부터 애어리 란제리 브랜드 모델을 더이상 포토샵하지 않겠다는 획기적인 규정을 도입한 것이다.
슈퍼모델 몸매가 아니어도 괜찮다는 취지에 시작한 이 캠페인은 대중에게는 신체에 대한 자긍심(body positivity)을 불러일으키는데 일조했고 회사는 긍정적인 메시지의 전달자로서 큰 성과를 거뒀다. 아니, 큰 정도가 아니라 무려 20% 성장률이라는 거대한 성과였다.
자, 전혀 포토샵 하지 않은 아래 이미지들을 보고 직접 평가하시라.
How do you get a perfect bikini body? Put a bikini on your body. #AerieREAL
A photo posted by aerie (@aerie) on
캡션: 완벽한 비키니 몸매는? 비키니를 입는 그 자체가 완벽이다.
캡션: 진짜 모험을 시작할 준비 됐음!
캡션: 자기 수영복을 사랑하자.
캡션: 수건은 필요 없다.
캡션: 잠깐 휴식!
Life-enhancer: criss-cross bikini top. Get it now with the link in our bio. ???? #Regram
A photo posted by aerie (@aerie) on
캡션: 삶에 도움이 되는 X-형 비키니. 지금 매장에서 구매 가능.
When women support each other, incredible things happen. #FriendsDay
A photo posted by aerie (@aerie) on
캡션: 여성이 여성을 지지하면 대단한 일이 생긴다.
이런 솔직한 홍보 캠페인에 소비자들은 열광하고 있다.
I'm completely OBSESSED with this whole #AerieREAL from @Aerie! Let's continue to lift each other up and be PROUD of our bodies! ????????????
— Stephanie (@sweetsmileSTEPH) May 17, 2016
캡션: 난 애어리 리얼 광고에 빠졌다! 서로 격려하고 우리 몸매를 자랑스러워하자!
The #AerieREAL campaign is one of my favorite things ever
— Taylor Carr (@Taylor_Carr15) May 17, 2016
캡션: 이번 애어리 홍보 캠페인, 내 마음에 쏙 든다.
PLEASE DON'T TELL ME I'M THE ONLY ONE EXCITED ABOUT AERIE'S CHOICE IN A MODEL!!!! YAY!!!! pic.twitter.com/KKb3x7pgtp
— hales yeah (@RachelHaless) May 19, 2016
캡션: 나만 애어리가 멋진 모델을 선택했다고 생각하는 건 아니겠지? 최고다!!!
I'm such a big fan of @Aerie and the #AerieREAL campaign! Can't say that enough???? #bodypositive
— Amy Hanks (@amyhanks_) May 12, 2016
캡션: 난 이번 애어리 홍보 캠페인 팬이다. 정말이다!
우리도 최고라고 동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