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명 뷰티 유튜버, 남성 아이돌 성희롱 표현에 대해 사과하다 (동영상)

  • 김수빈
  • 입력 2016.05.20 11:47
  • 수정 2016.05.20 12:22
ⓒYouTube/씬님

한 유명 뷰티 유튜버가 방송 중 남성 아이돌에 대한 성희롱 표현으로 비난을 받자 해당 영상을 삭제하고 이를 사과하는 동영상을 19일 게시했다.

메이크업 영상으로 유명한 유튜버 '씬님'이 지난 14일 엑소의 멤버 시우민 스타일 메이크업 영상에서 "우리 집에서 개불 먹고 갈래?" 등의 표현을 사용한 것이 발단.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개불'은 남성의 성기에 대한 은유로 종종 사용된다.

시청자들은 물론이고 엑소의 팬들까지 이를 강력하게 비난하자 이 유튜버는 해당 영상을 삭제하고 사과문을 올렸다.

안녕하세요 씬님입니다. 먼저 영상으로 인해 제 영상을 믿고 봐주시는 여러분께 심려를 끼친 점 사과드립니다. 크리에이터로서 영상제작의 노력이, 헛되게 보이지 않도록 충분한 검토와 주의를 기울이지 못한 점 역시 저의 불찰이라 생각합니다. 현재 해당 영상은 영구삭제조치 하였습니다. 저는 약 1백만명의 구독자가 시청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는 것에 온전한 책임감을 가지지 못했습니다. 좀 더 참신하고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어 여러분들을 만족시키고자 했던 욕심에 제 영상을 보고 있을 많은 분들 특히 어린이, 청소년 분들과 해당 가수 및 팬분들의 시각을 모두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영상컨텐츠를 제작 과정에서 단어 선택 및 행동을 한번 더 생각하고 검토하며, 책임감을 가지고 보다 나은 컨텐츠 제작에 힘쓰겠습니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A photo posted by SSIN 씬님 official ???????? (@ssinnim) on

씬님은 메이크업 영상으로 97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 방송계의 유명인사다. 2015년에는 유튜브에서 진행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홍보 캠페인'에 한국 대표로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문화 #유튜브 #성희롱 #엑소 #exo #시우민 #동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