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에 '포스트잇 전쟁'이 일어났다.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많은 사람들이 연루되어가고 있다.
애드위크에 따르면 이 전쟁은 '안녕'(Hi)이라는 문구로 시작되었다. 뉴욕 카날 스트리트에는 많은 광고 에이전시가 밀집되어 있는데, 호라이즌 미디어가 창문에 포스트잇으로 '안녕'이라며 포스트잇을 붙였고, 바로 건너편 건물의 하바스 월드와이드가 포스트잇으로 답장하며 이 '사무용품 전쟁'이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Messages from the other side #Hi #postitwars #canalnotes
freshasthedayshewasborn(@freshasthedayshewasborn)님이 게시한 사진님,
하바스 월드와이드와 호라이즌 미디어가 있는 두 빌딩의 회사들은 이 전쟁에 참여하며 #카날노트(Canal Notes)와 #포스트잇전쟁(post-it wars)라는 해시태그를 사용해 온라인상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매셔블에 의하면 이 전쟁을 시작한 하바스 월드와이드와 호라이즌 미디어뿐만 아니라 케이크 그룹, 바이오럼니아, 게티, 해리슨 앤드 스타 등 여러 회사들이 포스트잇으로 창문을 꾸미며 전쟁에 참여하고 있다.
.@GettyImages mantra in @postit notes! ????: @juanramos_gyi#canalnotes#postitwarshttps://t.co/eKy0SRHSAnpic.twitter.com/R4WWYcinxw
— VectoryFloor (@VectoryFloor) 17 May 2016
Windows $100 suggested charity donation #milliondollarhomepage style.SnapChat 1st WIP. Retweet to help #canalnotespic.twitter.com/DPR41IQQcm
— Tom Goodwin (@tomfgoodwin) 13 May 2016
.@HorizonMediaInc's Treehouse team lays down the gauntlet #canalnotes#postitwar / @havasnyc@GameOfThrones@HBOpic.twitter.com/2UPFkBBxaY
— Molly Sugarman (@mosugs) 17 May 2016
Marge & Maggie stopped by #postitwar#canalnotespic.twitter.com/6ZFhCwLtHS
— kBostley (@kBostley) 13 May 2016
Live from Canal Street @3m @adweek #postitwar #postitwars #canalnotes #postit #adlife #adweek
Chelsea Resnick(@chelsearesnick)님이 게시한 사진님,
애드위크에 의하면 포스트잇을 개발한 3M은 이 전쟁을 위해 두 빌딩의 회사들에 다양한 색깔의 포스트잇이 담긴 가방을 비밀리에 돌리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The @Postit war between @havasnyc and @harrisonandstar is now officially on... #canalnotes#postitwarspic.twitter.com/V8F6sbmzmM
— Sarah (@slou20) 13 May 2016
한편, '포스트잇 전쟁'은 이전에도 일어난 적이 있는데, 영국 가디언지에 의하면 지난 2011년 프랑스에서 이 독특한 대결이 처음 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h/t Adwe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