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종인과 결별하느냐, 마느냐"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선대위 개편을 두고 중요한 기로에 섰다

선대위 줄사퇴 및 김종인 '연기 발언' 후폭풍이다.

윤석열, 김종인
윤석열, 김종인 ⓒ뉴스1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4일 선거대책위원회 전면개편안을 놓고 고심 중이다. 쇄신카드를 빼든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후보가 어떤 결심을 하느냐를 기다리고 있다”며 결단을 압박하고 나섰다.

이날 윤 후보는 이틀째 모든 일정을 취소한 채 집에 머물며 선대위 개편을 위한 숙고에 들어갔다. 김 위원장에게서 선대위 재편안을 전달받고 후보 비서실 축소, 6본부 해체 등 개편안의 수위를 두고 고민에 빠진 것이다. 당내 갈등의 원인으로 지목되던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 정리도 쇄신의 중요한 대목이다.

윤석열 
윤석열  ⓒ뉴스1

윤 후보는 전날 저녁 당사를 나서며 “선거는 얼마 안 남았으니 (선대위 개편이)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라며 “신중하게 여러 분들의 의견을 잘 모아 빨리 결론을 내고 선대위에 쇄신과 변화를 주고 새로운 마음으로 심기일전해 선거운동을 하겠다”고 밝혔다.

‘슬림 선대위’를 구상한 김 위원장은 윤 후보의 신속한 결정을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개인사무실로 출근하며 “윤 후보가 오늘 중에 선대위 개편에 대해 거의 다 결정할 것”이라며 “(후보와) 다른 이견이랄 게 없고 후보가 어떤 결심을 하느냐를 기다리고 있다. (선대위 개편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총괄상황본부 일원화 체제로 가는 것이냐’는 질문에는 “아마 그렇게 갈 가능성이 있다”고 답했다.

김종인 
김종인  ⓒ뉴스1

윤 후보 쪽은 후보 결정에 힘을 실었다. 권성동 사무총장은 당사에서 취재진에게 “윤 후보가 어떤 선대위 체제가 효율적인 선거운동에 도움이 될지 숙고에 들어간 것으로 알고 있다. 선대위 개편 방향은 오로지 후보가 결정할 문제”라고 강조했다. 윤 후보의 개편 결정 시점에는 “그건 모르겠다. (후보가) 댁이든 바깥이든 여러 사람을 만나고 의견을 들을 것”이라고 말했다.

 

배지현 기자 beep@hani.co.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치 #윤석열 #국민의힘 #김종인 #대선 #선대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