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브레이브걸스 유정이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고등학교 때까지 홍콩 국제학교 다녔다”며 유학 생활을 언급했다

영어 가사 발음이 좋았던 이유가 있었다.

  • 이소윤
  • 입력 2021.04.13 16:18
  • 수정 2021.04.13 16:20
그룹 브레이브걸스 유정
그룹 브레이브걸스 유정 ⓒ인스타그램

 그룹 브레이브걸스 유정이 학창시절 홍콩에 있는 국제학교에 다녔다고 밝혔다.

13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는 유정이 스페셜 DJ로 출연했다. DJ 김태균이 활짝 웃고 있는 ‘꼬북좌’ 유정 사진을 언급하자 유정은 “원래 웃음이 많았다. 어렸을 때 부모님께서도 얘가 저렇게 웃어서 뭐가 되려나 하셨는데 가수가 됐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날 ‘유정에 대한 모든 것, 유정 Q&A’에서 한 청취자는 “홍콩에서 생활했다고 한 것 같은데 영어나 중국어 가능한가요?”라고 질문을 보냈다. 유정은 “제가 초등학교 6학년 때 홍콩에 가서 고등학교 3학년 때 한국에 왔다”며 “중국어는 거의 못 하고, 국제학교를 다녀서 주로 영어를 했다”고 답했다.

이에 김태균이 중국어 억양을 선보이자, 유정은 “진짜 똑같다. 광둥어를 아예 못하는 건 아니고 생활 광둥어를 좀 한다”며 광둥어를 살짝 들려줬다.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 보이는 라디오 캡처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 보이는 라디오 캡처 ⓒSBS

또한 유정은 “겸손을 잃은 순간이 있냐”는 청취자 질문에 “대표님이 항상 겸손하라고 하시기 때문에 겸손을 잃는 순간은 아직 없는 것 같다”고 답했다. 김태균은 “역주행이기 때문에 감사하면서 일하고 있을 것 같다”고 맞장구쳤다. 

한편 유정의 유창한 영어 발음은 팬들 사이에서 이미 유명하다. 팬 커뮤니티에는 국제학교를 졸업한 사실을 몰랐던 팬들이 “영어 발음이 왜 이렇게 좋냐”는 질문글을 종종 남기기도 한다.

 

이소윤 에디터 : soyoon.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SBS #브레이브걸스 #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