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BS ‘미운 우리 새끼’ 제작진이 유튜브 '침펄토론' 콘텐츠 유사성 의혹에 참조를 인정하고 사과했다

토론 주제는 ‘사자와 호랑이 중 누가 더 강한가'였다.

SBS 미운 우리 새끼
SBS 미운 우리 새끼 ⓒSBS

‘미운 우리 새끼’ 제작진이 유튜브 콘텐츠 유사성 논란에 사과했다.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 제작진은 11일 공식 홈페이지에 “이말년의 유튜브 ‘침펄토론’ 영상을 참조했고, 사전에 방송으로 고지하지 못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고 밝혔다.

지난 9일 ‘미우새‘에서는 김종민과 지상렬이 ‘사자와 호랑이 중 누가 더 강한가‘를 두고 끝장 토론을 펼쳤다. 그러나 방송 이후 시청자들은 토론 내용과 흐름이 웹툰작가 이말년과 주호민이 2018년 진행한 ‘침펄토론’ 콘텐츠와 유사하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유튜브 채널 침착맨
유튜브 채널 침착맨 ⓒYoutube

제작진은 “과거에도 ‘외계인은 있다 vs 없다’ ‘초능력자는 있다 vs 없다’ ‘닭이 먼저인가 vs 알이 먼저인가’ 등의 주제 토론을 방송했다”며 “지난 9일 방송에서도 김종민 본인이 진행한 웹 예능 ‘뇌피셜’(2018.8)에서 다뤘던 ‘동물의 왕은 사자 vs 호랑이’라는 주제로 토론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방송에 나오지는 않았으나 촬영 현장에서 토론의 여러 가지 근거를 찾아보았다”며 “이 과정에서 이말년 웹툰작가의 유튜브 ‘침펄토론’ 영상(2018.11)을 참조하였고, 이 부분을 사전에 방송으로 고지하지 못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끝으로 제작진은 “이말년 웹툰 작가와 연락하여 과정을 설명하고 사과의 뜻을 전달하였다. 이번 일을 교훈 삼아 향후 ‘출처 표기’에 각별히 주의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이소윤 에디터 : soyoon.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SBS #미운 우리 새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