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첫사랑' 손지창과 결혼한 거 후회하지 않냐"는 흔한 질문에 결혼 24년 차 오연수가 밝힌 인생의 진리

1998년에 결혼해 어느덧 결혼 24년 차가 된 두 사람

  • 이소윤
  • 입력 2021.06.22 08:02
  • 수정 2021.06.22 08:06
SBS ‘동상이몽-너는 내 운명’
SBS ‘동상이몽-너는 내 운명’ ⓒSBS

첫사랑과 결혼했다고 하면 흔히 ”후회 안 하냐”는 질문이 돌아온다. 첫사랑이었던 남편 손지창과 결혼한 배우 오연수가 이 질문에 답했다.

21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너는 내 운명’에서 오지호-은보아 부부는 오지호 절친 손지창-오연수 부부와 식사 자리를 가졌다. 손지창 오연수 부부가 함께 방송에 출연하는 것은 22년 만이다. 

SBS ‘동상이몽-너는 내 운명’
SBS ‘동상이몽-너는 내 운명’ ⓒSBS

이날 손지창과 오연수는 6년 비밀연애 사연을 털어놨다. 22세에 손지창과 만나 28세에 결혼했다는 오연수는 ”처음 본건 중학교 때였다. 중학교 1년 선배다. 손지창이 선도부라서 항상 등교할 때 교문 앞에 서 있었다”고 의외의 사실을 공개했다

이어 “서로 말을 하기 시작한 건 내가 CF 모델을 할 때 (손지창이) 엑스트라로 와서였다”고 고백했다. 손지창이 첫 남자친구였다는 그는 ”그때 순진해서 사귀면 결혼해야 하는 줄 알았다”고 털어놨다. 

SBS ‘동상이몽-너는 내 운명’
SBS ‘동상이몽-너는 내 운명’ ⓒSBS

손지창은 “친한 선후배로 지냈는데 어느 날 아는 형이 전화가 와서 ‘너 연수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었다. 그래서 그냥 동생이라고 했더니 ‘연수 어머님(장모님)이 널 마음에 들어 하는데 만나 볼 생각이 없냐’고 하더라”며 두 사람을 이어준 사람이 오연수 모친이었다고 했다.

이를 들은 오지호는 오연수에게 “첫사랑과 결혼한 거 후회하지 않냐”고 물었다. 오연수는 “이제 와서 후회해봤자 이번 생은 끝났다고 생각하는 거다. 결혼 후회 안 한다. 우리 엄마 하신 말이 ‘그놈이 그놈이다’라고 하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6년 비밀연애 동안 두 사람이 주로 만났던 데이트 장소는 ‘집’이었다. 한창 바빴던 시기였기에 스케줄 맞추기도 쉽지 않았다고. 

심지어 두 사람은 비밀연애 중에 드라마 속 부부로 출연한 적 있다고 전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손지창은 “백일섭 선생님이 ‘너희 둘이 결혼해!’라고 하시기에 ‘이미 만나고 있는데’ 생각했다”고 전했다. 

한편 1998년 당대 톱스타였던 손지창과 오연수는 6년 연애 끝에 결혼에 골인했다. 슬하에 두 아들을 두고 있다. 

이소윤 에디터 : soyoon.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동상이몽2 #손지창 #TV #오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