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준석, 대체 복무 중 국가산업 지원했다" MBC출신 이상호 고발뉴스 기자가 이준석 병역 의혹을 보도했다

10년 전, 강용석도 이준석이 대체 복무를 성실하게 하지 않았다고 폭로했다.

'이준석, 대체 복무 중 국가산업 지원했다. 대체복무자는 지원자격조차 없다' MBC출신 이상호 고발뉴스 기자가 이준석 병역 의혹을 보도했다. 10년 전, 강용석 전 의원도 이준석이 대체 복무를 성실하게 하지 않았다고 폭로한 바 있다. 
"이준석, 대체 복무 중 국가산업 지원했다. 대체복무자는 지원자격조차 없다" MBC출신 이상호 고발뉴스 기자가 이준석 병역 의혹을 보도했다. 10년 전, 강용석 전 의원도 이준석이 대체 복무를 성실하게 하지 않았다고 폭로한 바 있다.  ⓒ뉴스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에게 군대와 병역은 상당히 민감한 문제다. ‘이대남(20대남)‘을 주요 타깃으로 ‘공정과 정의’를 부르짖으며 성장해온 정치인이기 때문이다. 그런 이준석 대표가 병역 문제로 연일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 

김용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6월 18일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에게 병역 의혹을 해명하라고 촉구하며 ”언론이 제기하는 병역 의혹이 사실이라면 이 대표가 해당 과정에 지원했던 어떤 청년의 기회를 박탈한 것이다”고 지적했다.

최근 MBC 출신이자 고발뉴스를 만든 이상호 기자는 2010년 이 대표가 지식경제부 소프트웨어 인재육성을 위한 ‘SW마에스트로 과정 연수생’으로 선발될 당시 지원자격(대학교, 대학원 재학 중)이 되지 않는데 지원을 했다는 의혹을 보도한 바 있다.

이상호 기자는 ”이준석이 지원했던 ‘SW마에스트로 사업‘의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으로 고등학교, 대학교, 대학원에 재학 중인 자로 적시돼 있다”면서 ”하지만 이준석은 당시 연봉 2천300만원을 받으면서 대체 복무중인 상태로 지원을 할 자격조차 없었다”고 주장했다.

MBC출신 GO발뉴스 이상호 기자. '이준석, 대체 복무 중 국가산업 지원했다. 대체복무자는 지원자격조차 없다'고 이상호 고발뉴스 기자가 이준석 병역 의혹을 보도했다. 10년 전, 강용석 전 의원도 이준석이 대체 복무를 성실하게 하지 않았다고 폭로한 바 있다. 
MBC출신 GO발뉴스 이상호 기자. "이준석, 대체 복무 중 국가산업 지원했다. 대체복무자는 지원자격조차 없다"고 이상호 고발뉴스 기자가 이준석 병역 의혹을 보도했다. 10년 전, 강용석 전 의원도 이준석이 대체 복무를 성실하게 하지 않았다고 폭로한 바 있다.  ⓒ뉴스1

김 최고위원은 “언론이 제기하는 의혹이 사실이라면 이 대표가 해당과정에 지원했던 어떤 청년의 기회를 박탈한 것”이라며 “2007년 이미 대학교를 졸업하고 산업기능요원으로 대체 복무 중이던 이 대표가 여기 지원한 이유가 무엇이냐”며 ”해당 과정은 단계별로 100만원, 200만원씩 지급하는 과정인데 만약 지원자격도 안되는 허위 지원에 장학금까지 받았다면 업무방해를 넘어서 사기죄까지 성립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준석, 대체 복무 중 국가산업 지원했다. 대체복무자는 지원자격조차 없다' MBC출신 이상호 고발뉴스 기자가 이준석 병역 의혹을 보도했다. 10년 전, 강용석 전 의원도 이준석이 대체 복무를 성실하게 하지 않았다고 폭로한 바 있다. 
"이준석, 대체 복무 중 국가산업 지원했다. 대체복무자는 지원자격조차 없다" MBC출신 이상호 고발뉴스 기자가 이준석 병역 의혹을 보도했다. 10년 전, 강용석 전 의원도 이준석이 대체 복무를 성실하게 하지 않았다고 폭로한 바 있다.  ⓒ뉴스1

이준석 대표는 이미 10년 전에 다 끝난 사안이라고 밝혔다. 이준석 대표는 페이스북에 ‘검찰, 병역법 위반 이준석 무혐의 처분’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링크로 건 뒤 ”병무청과 검찰에서 문제없다고 한 사안”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미 10년 전에 끝난 이야기이고 소프트웨어 마에스트로 지원 당시 병무청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 문의해서 다 확인하고 지원했다”며 “10년 전에 병무청에서도 아무 문제없다고 하고 강용석 당시 의원이 고발해서 검찰에서도 다시 들여다봐서 문제없다던 사안”이라고 일축했다.

이준석은 '이미 10년 전에 다 끝난 사건'이라는 입장.
이준석은 "이미 10년 전에 다 끝난 사건"이라는 입장. ⓒ이준석 페이스북

그는 ”소프트웨어 마에스트로 교육장소가 저희 회사에서 1km 거리였고 사장님한테 그당시 핫해지던 안드로이드 관련 기술 배우고 오겠다고 했고 승낙 받았고 병무청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 ‘졸업생’으로 명기해서 지원해서 합격해서 연수 받았고 휴가와 외출 처리 정확히 했다”고 설명했다.

이준석 대표의 병역 의혹은 지난 2012년 강용석 전 의원도 제기한 바 있다. 당시 강용석 전 의원은 ”이준석이 산업기능요원으로 복무하는 동안 지식경제부의 2010년 ‘SW마에스트로 사업’에 선발돼 적법한 절차를 밟지 않고 회사를 여러 차례 이탈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준석 대표의 병역 의혹은 지난 2012년 강용석 전 의원도 제기한 바 있다. 당시 강용석 전 의원은 ”이준석이 산업기능요원으로 복무하는 동안 지식경제부의 2010년 ‘SW마에스트로 사업’에 선발돼 적법한 절차를 밟지 않고 회사를 여러 차례 이탈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뉴스1

 

이준석 대표의 병역 의혹은 지난 2012년 강용석 전 의원도 제기한 바 있다. 당시 강용석 전 의원은 ”이준석이 산업기능요원으로 복무하는 동안 지식경제부의 2010년 ‘SW마에스트로 사업’에 선발돼 적법한 절차를 밟지 않고 회사를 여러 차례 이탈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준석 대표가 군 대체 복무를 성실하게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하지만, 당시 병무청은 이준석의 대체 근무시간이 외출시간보다 많기 때문에 근무지 이탈이 아니라고 결론냈고, 검찰은 이를 받아들여 해당 사건을 무혐의 처리했다.

 

강나연 : nayeon.kang@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치 #국민의힘 #이준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