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기하면 다음 기회는 없다" : 폐암 말기 투병 중인 김철민이 8차 항암 치료 중 굳은 의지를 전했다

2019년 8월 폐암 4기 판정을 받은 김철민.

코미디언 김철민 페이스북
코미디언 김철민 페이스북 ⓒ페이스북

폐암 말기 투병 중인 코미디언 김철민이 굳은 의지가 담긴 근황을 전했다.

김철민은 19일 페이스북에 “포기하면 다음 기회는 없다. P.S 여러분들의 사랑 너무 고맙습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김철민♡”이라고 글을 남겼다. 그가 전한 근황에 SNS 이용자들은 “끝까지 힘내라”는 응원의 댓글을 남겼다. 앞서 그는 지난 9일 8차 항암 치료를 시작한 소식과 함께 “너무 힘들고 아프다”는 글을 올리며 안타까움을 전한 바 있다.

김철민은 1994년 MBC 5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다. 대학로 무대에서도 활발히 공연을 펼쳐온 그는 2019년 8월 폐암 4기 판정을 받았다. 같은 해 11월 개 구충제인 펜벤다졸이 암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김철민도 펜벤다졸을 복용하는 치료법에 도전하겠다고 밝혀 큰 화제를 모았다.

김철민은 지난해 9월 복용해온 개 구충제 약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당시 그는 “구충제가 암을 죽이지 못했다. 통증에는 도움을 줬지만 그때뿐이었다”고 전했다

같은 해 10월 보건복지부 국정감사에서도 “펜벤다졸 복용으로 3개월 만에 폐암이 완치 판정된 사례가 있었다”고 했으나 “복용 이후에도 암이 커졌고 경추에도 큰 수술을 할 정도로 전이됐다”고 밝혔다.

 

이소윤 에디터 : soyoon.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김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