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자가 숏컷인 게 마음에 안 들어? 그럼 걍 형이라고 불러" 안산 선수 '숏컷 페미' 공격에 황혜영이 날린 사이다

그러게요. 형으로 모시면 딱이네.

'여자가 숏컷인 게 마음에 안 들어? 그럼 걍 형이라고 불러' 안산 선수 '숏컷 페미' 공격에 황혜영이 사이다를 날렸다.
"여자가 숏컷인 게 마음에 안 들어? 그럼 걍 형이라고 불러" 안산 선수 '숏컷 페미' 공격에 황혜영이 사이다를 날렸다. ⓒ뉴스1 /인스타그램

방송인 황혜영이 올림픽 양궁 금메달리스트 안산 선수를 두고 벌어지는 ‘숏컷 페미’ 공격을 두고 사이다 일침을 날렸다.

황혜영은 7월 29일 인스타그램에 ”나.원.참.별. #여자가숏컷인게맘에안들면 #그냥형이라고불러 아님 #니들이머리기르고 #금메달을따보든가 #금메달이무슨 #고스톱쳐서따는건줄아나 #내숏컷머리는어뜩하지”란 글을 올려 많은 응원을 받았다.

'여자가 숏컷인 게 마음에 안 들어? 그럼 걍 형이라고 불러' 올림픽 양궁 금메달리스트 안산 선수 '숏컷 페미' 공격에 황혜영이 사이다를 날렸다.
"여자가 숏컷인 게 마음에 안 들어? 그럼 걍 형이라고 불러" 올림픽 양궁 금메달리스트 안산 선수 '숏컷 페미' 공격에 황혜영이 사이다를 날렸다. ⓒ인스타그램

공개한 사진에는 ‘양궁 금메달에 ‘숏컷 여대’ 왜 따지나. 때아닌 ‘페미 낙인’ 와글와글’이란 제목의 기사와 숏컷 스타일을 한 본인의 모습이 담겨져 있다.

최근 2020 도쿄올림픽에서 여자 양궁 국가대표팀으로 활약해 혼성전과 단체전 금메달을 딴 안산 선수를 두고 ”숏컷이니 페미니스트”, ”페미니스트이니 사과해야 한다”, ”페미니스트이니 금메달을 반납해야 한다”는 주장을 펼치는 이들이 있는 현상을 꼬집은 것이다.

'여자가 숏컷인 게 마음에 안 들어? 그럼 걍 형이라고 불러' 안산 선수 '숏컷 페미' 공격에 황혜영이 사이다를 날렸다.
"여자가 숏컷인 게 마음에 안 들어? 그럼 걍 형이라고 불러" 안산 선수 '숏컷 페미' 공격에 황혜영이 사이다를 날렸다. ⓒ인스타그램

이들은 안산 선수가 과거 인스타그램에 쓴 ‘오조오억‘, ‘웅앵웅’ 같은 표현을 찾아내며 ”남혐을 했다”고 우기는가 하면, 아직 경기를 앞두고 있는 안산 선수의 인스타그램을 찾아가 욕설과 조롱이 담긴 댓글 및 DM을 남기기도 했으며, 한국양궁협회에 전화를 걸거나 자유게시판에 글을 남겨 안산 선수에게 페미니스트인지 아닌지 해명하라고 요구하기도 했다. 

'여자가 숏컷인 게 마음에 안 들어? 그럼 걍 형이라고 불러' 올림픽 양궁 금메달리스트 안산 선수 '숏컷 페미' 공격에 황혜영이 사이다를 날렸다.
"여자가 숏컷인 게 마음에 안 들어? 그럼 걍 형이라고 불러" 올림픽 양궁 금메달리스트 안산 선수 '숏컷 페미' 공격에 황혜영이 사이다를 날렸다. ⓒ뉴스1

 

BBC와 로이터, AFP 등 외신들도 이번 일을 앞다퉈 보도하며 국제적인 망신을 당하는 중이다. 외신들은 페미니즘 백래시와 성차별이 도를 넘다 못해 온 국민에게 기쁨을 준 올림픽 국가대표에게까지 ‘페미 낙인’을 찍는 한국을 ”세계 12위 경제대국이지만 여성인권은 여전히 보호받지 못하는 남성중심적인 사회(AFP)”로 보고 있다.

 

강나연 : nayeon.kang@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올림픽 #안산 #숏컷 #황혜영 #안산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