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팩트 아닌 걸 믿을 거라고 생각 안 했다" 중국계 캐나다인 가수 헨리가 ‘친중’ 행보를 보였다는 논란에 직접 입장을 밝혔다

“마음이 아픈 건 제 행동이나 말 때문에 불편한 게 아니라 저의 피 때문이라는 거다"

가수 헨리
가수 헨리 ⓒ뉴스1

중국계 캐나다인 가수 헨리가 ‘친중’ 행보를 보였다는 논란에 입장을 밝혔다. 

헨리는 지난 19일 인스타그램에 “먼저 제가 잘못한 게 있다면 죄송하고 잘못한 행동이나 말 다 죄송하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저는 처음부터 사람들에게 어디든 음악이나 무대, 예능 등을 통해 즐거움이나 감동, 웃음을 주려고 했던 사람인데 요즘엔 그걸 못해서 너무 마음이 아프다”라고 했다.  

또 헨리는 최근 중국에서 활동이 잦아진 것에 대해 “제가 절대 어디를 까먹고 버릴 사람이 아니다”라며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어디를 간다면 최소 몇 개월 동안 있어야 하는데 그 부분에 대해 죄송하다, 저도 여러분들이 너무 보고 싶었다”고 해명했다.

헨리 인스타그램
헨리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그러면서 “요즘 유튜브나 기사에 팩트가 아닌 게 너무 많아서 사람들이 저런 걸 진짜 믿을 거라고 생각 안 했다”며 “그래서 아무 말도 안 하고 조용히 있었는데 직접 만난 사람들이 그런 걸 보고 믿고 있어서 얼마나 심각한지 느꼈다”고 글을 올리게 된 이유를 밝혔다. 

“저뿐만 아니라 많은 공인도 같은 피해를 받았을 것 같다”며 억울함을 드러낸 헨리는 “하지만 진짜 마음이 아픈 건 대부분 제 행동이나 말 때문에 불편한 게 아니라 저의 피 때문이라는 거다. 저는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려고 하는 건데 만약 제 피 때문에 불편한 사람들이 있다면 저는 진짜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고 토로했다. 

끝으로 그는 “우리 팬 여러분들에게 제일 죄송하다, 항상 좋은 모습으로만 나타날 거라고 약속했지만 그 약속 못 지켜서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헨리와 배용석 서울 마포경찰서장.
헨리와 배용석 서울 마포경찰서장. ⓒ마포경찰서 제공

헨리가 최근 서울 마포경찰서에서 학교 폭력 예방 홍보대사에 위촉되면서 일부 누리꾼들의 ‘친중’ 지적이 거세졌다. 마포경찰서는 헨리를 발탁한 이유로 “청소년들에게 인지도가 높아 비대면 홍보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거라 예상한다”라고 밝혔지만, 마포경찰서 게시판에는 철회를 요구하는 요청이 이어졌다. 

앞서 헨리는 한국 전통 의상(한복)과 판소리, 부채춤 등을 마치 중국 문화로 날조한 중국 예능 프로그램 ‘저취시가무 시즌4’에 슈퍼주니어를 탈퇴한 한경 등과 함께 심사위원으로 출연했다. 중국의 동북공정 등으로 인해 반중 정서가 높아진 상황에 한국에서 활동하는 헨리를 향한 비판이 나왔다. 

한편 헨리는 홍콩인 아버지와 대만인 어머니 사이에서 출생한 중국계 캐나다인이다.

 이소윤 기자 : soyoon.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헨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