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서 와, 실트정화는 처음이지?" K팝 팬덤에 점령당한 '바이든즉시탄핵(#ImpeachBidenNow)' 해시태그

K팝 팬덤의 공습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유노윤호 /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유노윤호 /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뉴스1

지난 목요일 밤, 공화당 하원의원 마조리 테일러 그린은 큐어넌(QAnon : 극우 진영의 음모론 집단)에 대해 잘 정리된 문서를 퍼트리기 위해 한 가지 묘책을 냈다. SNS에 이 문서와 함께 #바이든즉시탄핵(#ImpeachBidenNow)이라는 해시태그를 붙이는 일이었다.

다음날 아침, 정작 그가 배운 건 케이팝 팬들의 힘과 그칠 줄 모르는 열정이었다.

미국 정치전문매체 더 힐에 따르면, 그린 의원은 조 바이든 대통령 취임 이틀 만에, 바이든이 아들 헌터의 우크라이나 에너지 회사 이사회에 재직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등 부통령 시절 권력을 남용했다는 내용의 탄핵안을 준비했다.

그는 이런 내용이 담긴 기사를 트위터에 공개하면서 #바이든즉시탄핵(#ImpeachBidenNow) 해시태그를 달았다.

 

 

아마도 그린은 이 해시태그가 자신의 이야기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확산시키는 유인책이 될 것으로 기대했을 것이다. 하지만 실제 결과는 전혀 달랐다. 금요일 아침까지 이 해시태그를 이용한 트윗이 대략 10만 건을 넘었는데, 대다수는 반(反)바이든이 아닌 K팬들이었기 때문이었다. 대략 내용을 간추리자면 이런 식이다.

 

 

  • 대통령된 지 이틀밖에 안 됐는데, 똥 싸고 있네. BTS 뮤직비디오 감상 같은 좀 더 생산적인 일을 해봐.  #바이든즉시탄핵

  •  #바이든즉시탄핵 몬엑(몬스타엑스) 귀요미들이나 감상하세요.

  • 남준이 미적 감각을 즐길 수 있는 사진 대령이오 ???????? #바이든즉시탄핵

  • #바이든즉시탄핵 신경 쓰지 말고, 아이즈원 원영이를 소개합니다.

  • 레드벨벳이 써 내려간 놀라운 역사를 확인해 봅시다  #바이든즉시탄핵

  • 이 명작을 되살리기에 딱 좋은 날이네요 하 유 라잇 댓? #바이든즉시탄핵

 

사실 K팝 팬들의 공화당 습격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K팝 팬들은 지난해 6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오클라호마주 선거 유세에 참석할 의사가 없음에도 유세장 티켓을 대거 예약한 뒤 당일 취소해 참석자를 줄이는데 도움을 줬다. 방탄소년단과 아이유 콘서트 ‘피켓팅’에 참여해본 팬이라면 그건 너무 쉬운 일이었다. 

또, 지난해 11월에는 자신들의 최애 혹은 팬케이크 사진과 함께 #백만메가행진(#MillionMAGAMarch) 해시태그를 추가해 실트정화(SNS 실시간 트렌드 내용을 정화하는 작업)에 기꺼이 동참했다.

큐어넌들은 이번에야말로 똑똑히 알았을 것이다. 열정만수르 유노윤호, 피 땀 눈물로 빌보드 씹어먹은 BTS, 블룸버그가 선정한 세계 최고 팝스타 블랙핑크를 보유한 ‘빨간 맛’의 나라에서 시작된, K팝 팬덤의 위력을 말이다.

 

* 허프포스트 미국판 기사를 번역, 편집했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국제 #조 바이든 #트위터 #K-pop #해시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