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내년 4월 서울시장 보궐 선거에 나올 가능성이 있다

"정권 교체를 위해 어떤 역할이라도 하겠다"고 말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뉴스1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6일 서울시장 출마 가능성에 대해 ”정권 교체를 위해 어떤 역할이라도 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안철수 대표는 6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미래포럼’ 세미나 강연에 참석해 정권 교체를 위해서는 새로운 혁신 플랫폼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변했다.

안 대표는 이날 야권 연대에 관해 ”반문(反문재인)연대 형태가 돼 1대 1로 싸우면 결국 지난 총선과 똑같은 구조가 된다”면서 ”제가 생각한 유일한 결론은 야권이 재편돼서 새로운 혁신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다. 반문연대가 아니라 혁신연대·미래연대·국민연대 등 국가 미래를 진정으로 생각하는 정치 세력들의 모임으로 가는 것만이 유일한 길”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강연이 끝난 이후  4월 서울시장 보궐 선거 출마 여부에 대한 질문에 즉답을 피했지만 ”정권 교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기존과 달라진 입장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어진 기자들과 만남에서 안 대표는 ‘서울시장에 절대 안 나간다고 했던 기존 언론 보도와 의미가 다르냐’는 질문에는 ”저는 변함 없다. 같은 말 하기가 지겨워서 다른 표현을 썼을 뿐 취지는 같다”고 덧붙였다.

현재, 국민의힘을 비롯해 범야권 진영에서는 안철수 대표의 선택에 눈과 귀가 모이고 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4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안 대표가) 단일후보가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이 높으면 움직일 것”이라며 ”선거 막판까지 가면 힘을 합칠 가능성이 대단히 높다고 본다”고 밝혔다.

김임수 에디터 : ims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치 #안철수 #서울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