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진욱 초대 공수처장 후보자는 12억5000만원짜리 대치동 아파트 전세로 살고 있다

공수처 추천위는 김 후보자 추천 사유로 "부동산이 없어 청렴하다"는 점을 꼽았었다.

김진욱 초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장 후보자
김진욱 초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장 후보자 ⓒ뉴스1

초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장으로 지목된 김진욱 헌법재판소 선임연구관은 보증금 12억원이 넘는 대치동 아파트 전세로 사는 것으로 확인됐다.

30일 한국일보는 ”김 연구원(후보자)는 서울 강남구 대치동의 한 아파트에 보증금 12억5000만원짜리 전세를 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단독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김 후보자가 거주 중인 아파트는 대치동 학원가 바로 옆 위치한 곳으로 매매가는 18억원(20평대)~26억원(40평대)에 이른다. 김 후보자는 몇 년 전 유학을 가기 전 서울 서초구 아파트를 처분했고, 귀국 후 자녀 교육을 위해 처음 이곳으로 이사했다. 

앞서 공수처 추천위는 김 후보자 추천 사유로 “현재 부동산을 소유하지 않고 주택에 전세로 거주하는 등 법조인으로서 청렴한 모습을 보여 주었다”고 밝힌 바 있다. 법조계에서는 김 후보자가 10년 이상 김앤장 법률사무소에서 근무한 만큼 정상적인 재산 증식은 아니라는 게 중론이다.

김 후보자는 사법연수원 21기로 서울지법 북부지원 판사로 임관해 1995년 3월부터 1998년 2월까지 서울지방법원 본원과 북부지원에서 판사로 근무했다. 이후 1998년 3월부터 2010년 1월까지 김앤장 법률사무소에서 일했다. 

김 후보자는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친 뒤 공수처장으로 임명된다. 공수처장은 차관급으로 임기는 3년이다.

 

김임수 에디터 : ims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 #아파트 #인사청문회 #공수처 #전세 #김진욱 #대치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