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국 네티즌이 장갑을 끼지 않고 판다를 만진 블랙핑크를 맹비난하고 있다

이효리와 방탄소년단(BTS)을 비난하기도 했다.

ⓒJordan Strauss/Invision/AP

중국 네티즌이 이효리, 방탄소년단(BTS)에 이어 이번에는 블랙핑크를 맹비난하고 나섰다. 장갑을 끼지 않고 판다를 만졌다는 게 이유다.

지난 4일 유튜브 웹예능 ’24/365 with BLACKPINK’ 예고 영상에서는 에버랜드를 방문한 블랙핑크 멤버들의 모습이 담겼다. 해당 영상에서 블랙핑크 멤버들은 아기판다 푸바오와 만나 행복한 시간을 만끽했다.

하지만 이 영상을 본 중국 네티즌은 ”어떻게 장갑도 착용하지 않고 중국 국보인 판다를 만질 수 있느냐”며 항의하고 있다. 지난 5일 밤,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 바이두 실시간검색어에는 ‘블랙핑크 장갑 미착용 판다 접촉’이 오르는 등 비판 여론이 들끓었다.

한 네티즌은 ”블랙핑크가 금기를 범했다”면서 ”전 세계에 판다는 중국이 빌려준 것으로 모두 중국 국보에 속해 있다. 한국인이 국보에 대한 규정을 어겼을 때 우리는 국보 회수뿐 아니라 손해배상을 청구할 권리도 있다”며 사과할 것을 요구했다.

블랙핑크 멤버들이 장갑 미착용 상태로 판다를 만졌다는 이유로 중국 네티즌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블랙핑크 멤버들이 장갑 미착용 상태로 판다를 만졌다는 이유로 중국 네티즌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유튜브 '24/365 with BLACKPINK' 화면 캡처

한국 아티스트를 향한 중국 네티즌의 이같은 몽니는 하루이틀이 아니다. 지난달, 중국인들은 방탄소년단(BTS)을 상대로 전면전에 나선 바 있다. BTS가 미국 한미우호단체 ‘코리아소사이어티‘가 주는 ‘밴플리트상’을 수상하는 과정에서 중국을 무시했다는 게 이유다.

BTS는 당시 수상 소감으로 ”올해는 한국전쟁 70주년을 맞아 의미가 남다르다. 양국이 함께 겪은 고난의 역사와 수많은 희생을 영원히 기억할 것”이라고 말했는데, 이에 중국은 ”중국인들의 희생을 무시한 발언”이라며 ‘BTS 보이콧’을 선언했다. 이 과정에서 한국 기업들은 중국에 내보내는 BTS 광고를 삭제하기도 했다. 

그런가 하면 가수 이효리가 MBC ‘놀면 뭐하니’ 촬영 도중 자신의 ‘부캐명‘을 ”글로벌하게 마오로 하는 것이 어떻겠냐”는 발언을 놓고도 ‘중국의 전 국가주석 마오쩌둥(모택동)의 이름을 모욕했다’며 집단 반발했다.

일부 중국 네티즌은 이효리의 개인 인스타그램까지 찾아 와 지속적인 악성 댓글을 남겼고, 결국 이효리는 얼마 지나지 않아 계정을 삭제했다.

김임수 에디터 : ims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이효리 #블랙핑크